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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16 16:00 (일)
생보업계,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건강관리 서비스 ‘봇물’
생보업계,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건강관리 서비스 ‘봇물’
  • 장미란 기자 pressmr@
  • 승인 2020.05.07 14: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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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기반 건강분석·AI 식단 코칭·운동 독려·건강 컨설팅 등 제공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이 사회·경제적 트렌드로 자리 잡고, 개인위생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보험업계에서도 ‘언택트’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 이후에도 비대면 건강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생보업계는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도 관리하지 못하거나, 관리하더라도 혼자서만 관리할 수밖에 없는 이들을 위해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9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앱 ‘헬로’를 출시했다. ‘헬로’는 10년치 건강검진정보를 분석, 건강 수준을 나이로 환산한 ‘생체나이’를 알려준다. 수분섭취, 혈당, 체중 등의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건강 히스토리를 관리할 수 있으며, 건강 항목별로 개인 목표를 설정하면 기간별 평균, 목표달성률, 다른 사용자 그룹과의 비교 데이터 등의 리포트를 주간·월간 단위로도 제공한다. 건강미션 달성 시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리워드도 제공한다. 
  
삼성생명은 ‘통합올인원CI보험 빈틈없이든든하게’ 등 상품을 주보험 가입금액 5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연간 300만보를 달성하면 3만원 상품권을 제공하는 ‘걷기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료=생명보험협회]

교보생명은 종신보험 또는 CI보험에 주계약 7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교보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헬스콜센터를 통해 내과, 외과, 산부인과 등 각 분야 전문의의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심리테라피와 당뇨 집중관리 14주 프로그램도 이용 가능하다. 

신한생명은 ‘모바일 건강검진정보 서비스’를 통해 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검진결과를 기반으로 건강평가 분석 정보를 통합·비교해 제공한다. 고객의 종합생체나이·신체·혈관·신장 등 기능별 생체나이를 보여주고, 이를 통해 나이, 성별 등 각각의 속성별 건강등수 정보를 제공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걸음 수 달성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씨드포인트’를 제공한다. 5만보(35km)마다 1000포인트를 지급하며, 누적 20만보(140km)이상일 경우 스타벅스 쿠폰 등이 담긴 랜덤박스를 준다. 해당 포인트는 보험료 결제, 교보문고 포인트 전환 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생명보험협회 관계자는 “향후 생명보험사의 건강관리 서비스는 고객 데이터 활용 규제 완화 등 정책적 지원으로 현재보다 더욱 활성화·고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늘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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