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사진=오늘경제DB]](/news/photo/202104/73795_44560_5251.jpg)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씨티그룹이 아시아지역의 소매금융 사업 매각을 검토한다고 밝힌 가운데 신한금융이 동남아시아 내 씨티은행 소매금융 부문 인수자로 나설지 주목된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금융은 씨티은행 태국, 필리핀 소매금융 사업 인수를 검토 중이다.
앞서 씨티그룹은 지난 2월 한국 등 아시아 소매금융 시장에서의 철수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한국을 비롯해 태국, 필리핀, 호주 등의 씨티은행 소매금융 부문이 기업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오게 될 가능성이 커졌다.
이 중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는 코로나19 사태 이전까지 국내 금융그룹의 격전지로 꼽혔다.
국내 은행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면서 이른바 ‘신남방’으로 불리는 동남아시아 금융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했다.
특히 현지에 점포를 내는 데서 그치지 않고 현지 금융사와의 M&A나 지분 인수 등이 잇따랐다.
그러나 신한금융은 “씨티은행 동남아시아 소매금융 부문 인수와 관련해 전혀 진행되고 있는 것이 없다”는 입장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씨티은행의 동남아시아 소매금융 사업 매각 얘기가 나오면서 M&A 관련 부서에서 검토 대상에 올려놓았을 뿐”이라며 “일각에서 마치 적극적으로 인수에 나서는 것처럼 알려졌으나 검토 수준일 뿐”이라고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오늘경제
-
신한금융그룹, 대한하키협회 공식 후원…비인기 종목 지원 확대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신한금융그룹이 향후 4년간 대한민국 필드하키 국가대표팀을 후원한다. 스키·탁구·배구·클라이밍에 이어 하키 종목에 대한 지원이 더해지면서 비인기 종목에 대한 지원을 늘렸다. 신한금융그룹은 6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 및 대한하키협회 이상현 회장, 대한민국 하키대표팀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하키협회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하키대표팀은 1988년 서울올림픽 여자 은메달,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 여자 은메달, 2000년 시드니올림픽 남자은메달
2021-04-07 | 은행 -
신한금융, 3년간 100억 투입해 ‘꿈도담터’ 100개소 늘린다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신한금융그룹이 앞으로 3년간 총 1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100개소의 ‘신한 꿈도담터’를 추가 개소한다. 신한금융그룹은 5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여성가족부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육아 나눔터 꿈도담터 환경 조성 및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 꿈도담터’는 여성가족부 공동육아나눔터 시설을 리모델링해 지역중심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과 육아부담 경감을 통한 경력단절예방 등 맞벌이 가정 초등생 자녀의 돌봄을 지원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신한금융은 지난 2
2021-04-06 | 은행 -
신한금융, ‘스퀘어 브릿지 인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성료…160억원 투자 유치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달 31일 ‘S² Bridge : 인천’(신한 스퀘어 브릿지 인천) 1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중장기 혁신금융 플랜인 ‘Triple-K Project’를 통해 서울·인천·제주·대전 등 전국 단위에 그룹 혁신성장 플랫폼인 ‘S² Bridge’(신한 스퀘어 브릿지)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이 중 ‘S² Bridge : 인천’은 4차산업 관련 혁신기술 및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발굴, 보육, 투자,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프
2021-04-01 |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