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한화생명 고객은 카카오톡으로 손쉽게 대출가능금액을 조회하고 신용대출을 신청해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화생명은 신용대출을 시작으로 향후 보험계약대출과 일반고객 신용대출로 이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생명은 카카오페이와 업무협약을 맺고 자사 고객들이 카카오톡을 통해 신용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에는 ‘한화생명 Ez-Family 신용대출’과 ‘한화생명 VIP 신용대출’ 두 가지 상품이 탑재된다.
두 상품 모두 고정금리를 사용하고 대출기간은 1년이다. ‘Ez-Family’는 5.4~14.0%의 금리로 최대 7000만원까지, ‘VIP’는 5.0%~10.0%의 금리로 최대 1억까지 가능하다.
서비스 대상고객은 한화생명 보험유지기간 18개월 이상, 만 26세 이상인 한화생명 보험계약자이다.
이번 신용대출 서비스에는 한화생명이 2020년 업그레이드한 CSS(Credit Scoring System, 신용평가모형)가 사용되며, 보험보유정보나 대출이용행태 등을 적용하여 대출승인 여부를 결정한다. 또 올해 상반기 중에는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모형을 적용해 더 세분화된 신용평가가 가능하다.
한화생명 계약자들은 이번에 카카오톡으로도 신용대출이 가능하게 되면서 기존에 활용하던 ARS 및 인터넷, 모바일앱과 더불어 새로운 선택지가 생겼다.
임석현 한화생명 금융사업부장 상무는 “향후, 카카오 이외에도 다양한 플랫폼 사업자 연계 대출서비스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것”이라며 “한화생명 보험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방법으로 대출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창구를 확대해 고객만족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향후 대출서비스 플랫폼 확대 계획을 밝혔다.
오늘경제
-
한화생명, 보육원 퇴소 청년에 저축보험 선물…자립자금 마련 지원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보육원이나 공동생활가정 등에서 지내던 청소년은 만 18세가 되면 시설을 떠나야 한다. 보건복지부 자료에 따르면 ‘보호종료아동’은 2019년 기준 2587명에 이른다. 제대로 준비되지 않은 채 사회로 나오는 청년 3명 중 1명은 안타깝게도 반년 내 기초수급자로 전락하고 있다.” 한화생명이 보육원을 퇴소해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의 자립자금 마련을 위해 3년간 저축보험을 지원키로 했다. 한화생명은 보육원을 퇴소하는 청년에게 ‘맘스케어 DREAM 저축보험’을 선물한다고 24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사회연대
2021-02-24 | 보험 -
한화생명 신설 판매전문회사 대표이사에 구도교 영업총괄 내정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오는 4월 1일 출범하는 한화생명의 신설 판매전문회사 대표이사에 구도교 영업총괄 전무가 내정됐다. 한화생명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대표이사로 구도교 한화생명 영업총괄 전무를 내정했다고 23일 밝혔다. 구도교 대표이사 내정자는 3월 15일 정기주주총회를 거쳐 4월 1일 출범하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할 예정이다. 새로운 판매자회사명은 지난 19일 정기이사회에서 ‘한화생명금융서비스㈜’로 확정됐다. 구도교 내정자는 30년 동안 현장을 지켜온 보험 영업 베테랑이다. 이번 신임 대표이사 취임
2021-02-23 | 사람들 -
한화생명, 수술비 선지급·맞춤설계 ‘수술비 종신보험’ 출시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한화생명이 수술에 대해 최대 8000만원까지 주계약에서 선지급하는 ‘한화생명 누구나필요한 수술비종신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수술비 종신보험은 종신보험임에도 별도의 특약 없이 암 및 뇌혈관·심장질환으로 인한 수술을 보장한다. 특약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수술 보장 범위를 약 90여종으로 확대할 수 있다. 수술 특약을 세분화해 암·심장·뇌혈관/간·폐/신장·췌장 등 질병부위나 절개 또는 비절개 수술 형태를 선택해 추가 가입할 수 있으므로 환자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 수술비 종신보험에 가입한 고
2021-02-10 | 보험
-
2021-02-03
-
2021-01-29
-
2021-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