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교보생명이 마이데이터 시대에 발맞춘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고객에게 색다른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고,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상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우선 고령층, 장애인 등 금융서비스 소외계층도 쉽고 편리하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안내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목표다.
누구나 금융상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AI 음성합성 기술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탑재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 고객 누구나 생애 설계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우수 스타트업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체계적인 재무관리 서비스도 계획 중에 있다.
이외에도 건강관리, 금융교육특화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양질의 상품을 개발해 비즈니스 전반에서 데이터 효용 가치를 높인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인 AI 음성 및 영상합성 전문기업 (주)라이언로켓, 생애 설계 디지털 콘텐츠 보유 기업 (주)라이프플래닝연구소와 각각 마이데이터 사업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교보생명은 앞으로 이들 업체와 협력해 금융마이데이터와 연계한 신규 서비스를 확장하고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데이터 자산이 미래 시대의 경쟁력이 된 상황에서, 교보생명도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담조직을 구성하는 한편, 관련 시스템 등 전사적 데이터 역량을 갖추고 핀테크 기업과의 상생 협력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며 “고객 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경제
-
딜로이트안진·어피너티 관계자들 검찰 기소... 교보생명, ‘풋 옵션 분쟁’서 새 국면
[오늘경제 = 방수진 기자]신창재 교보생명 회장과 어피너티컨소시엄 사이의 ‘주식 풋옵션 분쟁’이 교보생명에 유리한 국면으로 가고 있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양측이 다투는 핵심 쟁점인 풋옵션 행사가격을 어피니티 측에 유리하도록 산출한 딜로이트안진 회계법인과 어피너티 관계자들을 검찰이 기소하면서다.서울중앙지검 형사9부는 지난 18일 공인회계사법 위반 혐의로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관계자 3명과 어피너티컨소시엄 관계자 2명을 기소했는데, 3월 재개되는 국제 중재재판에서 신 회장 측이 유리해졌다는 관측이 나오는 것이다.◆"딜로이트안진, 교보생
2021-02-02 | 보험 -
교보생명 "미얀마 JV 설립 준비 차질 없다"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교보생명은 미얀마 군부 쿠테타에도 불구하고 추진하고 있는 미얀마 현지법인 설립 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3일 밝혔다.교보생명은 이날 "지난해 9월 미얀마 양곤 주재사무소 설치에 대한 현지 금융당국의 최종 인가를 획득한 바 있고, 올해 1월 사무소를 개소했다"라며 이 같이 전했다.이와 관련 이 회사는 현지 파트너사들과 JV(합작법인) 설립에 관한 논의를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일정이 연기될 경우 협상 기간이 더 충분히 주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교보생명 관계자는 "현지 파견한 주재사무소장 1명은 현재
2021-02-03 | 보험 -
교보생명, 아마존 클라우드 도입…디지털 패러다임 가속화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교보생명이 세계 최대 IT 기업인 아마존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교보생명은 언제 어디서든 방대한 빅데이터 분석과 자유로운 인프라 확장이 가능하도록 자사의 빅데이터 시스템과 중요 워크로드를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로 이전한다고 9일 밝혔다. 국내 보험업계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AWS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프로젝트 사업을 위해 교보생명은 AWS의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사인 메가존클라우드와 교보정보통신을 주사업자로 선정했으며, 최근 AW
2021-02-09 | 보험
-
2021-01-22
-
2021-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