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관련 금융지원 확대를 위한 소셜본드 형태로 발행
![[사진=하나은행]](/news/photo/202101/67115_39329_5514.jpg)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하나은행이 5억 유로 규모의 중장기 외화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발행 채권은 고정금리 유로화 표시 커버드본드(이중상환청구권부채권)로, 채권 만기는 5년이고 발행금리는 연 –0.170%이다.
발행 주관사는 BNP파리바, 씨티, JP모간, 소시에테제네랄(Societe Generale), 크레디아그리콜(Credit Agricole) 증권이 맡았으며,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와 피치(Fitch)로부터 최고등급인 ‘AAA’의 신용등급을 받았다.
특히,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ESG채권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소셜본드 형태로 발행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유로화 커버드본드는 마이너스 금리로 발행됐을 뿐만 아니라 한국물 유로화 공모채 중 역대 최저 금리 수준이고, 조달 수단 다양화 및 투자자 저변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또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기 위축에도 불구하고 외국 투자자들의 한국물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반영한 것으로, 올해 국내 금융기관들의 금융채 발행 여건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채권의 발행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나은행은 신속한 코로나19 금융지원을 위해 지난해 3월부터 전국 영업점에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긴급 경영안전자금 신규 지원, 기존 대출에 대한 원금상환 유예 및 금리 감면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실천하고 있다.
오늘경제
-
하나은행, ‘하나 Green Step 5 캠페인’ 실시…“ESG경영 실천”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하나은행이 임직원들의 ESG경영 실천을 위해 참여형 캠페인을 마련했다.‘생활 속 다섯 걸음’을 주제로 직장 생활 속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미션 수행을 통해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임직원들의 생활 속 ESG 실천을 위한 ‘하나 Green Step 5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사용의 일상화와 배달 및 포장서비스의 급증으로 일회용품 폐기물이 날로 늘어나는 등 환경이 위협받는 현 상황을 임직원 모두가
2021-01-18 | 은행 -
하나은행, 신축년 새해 맞이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이벤트 진행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새해엔 별 쏟아지는 청약 선물 충전~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신축년 새해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을 통한 내 집 마련의 꿈을 응원함과 동시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및 소(牛) 골드바(3.75g) 추첨의 기회도 함께 제공하는 행사다.우선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받기 이벤트는 하나은행 스마트폰 앱 ‘하나원큐’를 통해 주택청약저축통장을 2만원 이상 신규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2021-01-07 | 은행 -
하나은행 영업점, '여신 담당' 직원 부당대출로 30억원 횡령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여신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부당 대출로 30억원가량을 횡령한 사실이 드러났다.7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부산의 한 지점에서 여신 담당으로 근무하는 대리급 직원이 부당 대출을 통해 약 30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최근 자체 감사에서 적발해 내부 조사를 진행 중이다.현재까지 횡령 과정에서 발생한 고객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혐의 금액 대부분 변제가 가능할 것으로 은행 측은 보고 있다.하나은행 측은 "자체 조사를 마무리한 뒤 이 직원을 경찰에 고발하고, 내부 징계 절차를 밟을
2021-01-07 | 은행
-
2021-01-06
-
2021-01-05
-
2021-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