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사진=오늘경제DB]](/news/photo/202101/66741_39047_3230.jpg)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신한BNPP자산운용을 완전자회사로 품는다.
이를 통해 자본시장 역량을 확대하고, 글로벌 상품·서비스에 대한 안정적인 공급을 강화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신한금융지주회사(회장 조용병)는 15일 BNP Paribas Asset Management Holding(이하 BNPP A.M)으로부터 신한BNPP자산운용지분 35%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30일 양사는 각각 이사회를 열고, BNPP A.M이 보유한 신한BNPP자산운용 지분 35%를 매매하기로 결의하고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양사는 국내외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와 다변화되는 국내 투자자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신한금융을 중심으로 자산운용사를 재편하는 데 합의했다. 이번 거래로 신한BNPP자산운용은 신한금융의 100% 완전자회사가 된다.
신한금융은 자산운용부문 개편을 통해 국내 시장 변화에 보다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갖추게 된다. 더불어 글로벌 대체투자 등 국내 투자자의 다변화되는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소싱 역량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신한금융은 BNPP A.M이 강점을 가진 글로벌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안정적인 공급체계를 강화하고 BNP Paribas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지속 발전시킬 예정이다. 현재 BNP Paribas 그룹은 신한금융지주 지분 3.5%를 보유한 전략적 투자자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양사의 지분거래는 그룹 내 자산운용부문의 시장 선도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이라며 “신한금융과 BNP Pariba 그룹 간 20년 동안 이어져 온 전략적 파트너십을 시장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발전∙계승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BNPP자산운용은 이날 오후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사명 등 자회사 편입과 관련된 세부사항에 대해 결의할 예정이다.
오늘경제
-
신한금융 자회사 네오플럭스, ‘신한벤처투자’로 새 출발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자회사인 네오플럭스가 ‘신한벤처투자’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네오플럭스는 11일 오후 강남 테헤란로 글라스타워에 위치한 신한벤처투자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신한벤처투자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9월 그룹의 17번째 자회사가 된 신한벤처투자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신한’의 타이틀을 단 벤처투자회사로 새롭게 출발하게 됐다. 신한벤처투자는 전업 벤처투자사로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자본, 경영자문, 경영시스템을 제공해 투자기
2021-01-12 | 금융 -
신한금융, 새 브랜드 채널 '기발한 프로덕션' 오픈···스타트업·소상공인 등 지원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8일 새 브랜드 채널 '기발한 프로덕션'을 열고 신규 광고 영상 2종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을 줄임 말인 기발한 프로덕션은 디지털 시대에 모든 세대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유튜브·인스타그램 등은 소셜미디어를 기반한 광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019년 조용병 회장이 초기 스타트업을 돕기 위해 직접 아이디어를 내서 기업들에게 신한의 광고 지면을 빌려줬던 기발한 광고 캠페인을 모
2021-01-10 | 은행 -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복잡성의 시대, 생존전략은 ‘계모형세(計謨形勢)’”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복잡성의 시대에서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리더들은 조직 내외적인 복잡성을 이해하고 명확한 리더십을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복잡성을 이기기 위한 4가지 핵심 키워드인 ‘계모형세(計謨形勢)’를 제시했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4일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그룹의 경영진이 참여한 가운데 ‘2021년 신한경영포럼’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코로나로 인한 위기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이번 행사를 비대면 ‘Digital 포럼’으로 진행했으며, 몰입도를
2021-01-05 | 은행
-
2021-01-04
-
2020-12-31
-
2021-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