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최근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으로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자격이 확대되자 KB국민은행이 발 빠른 고객 유치전에 나섰다.
ISA 상품은 다양한 금융상품을 하나의 계좌로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일반형인 경우 3년 이상 보유하면 수익의 200만원까지 비과세로 절세 혜택을 받는다. 200만원 초과 수익은 9.9%(지방소득세 포함) 분리 과세돼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으로 올해부터 ISA 가입자격이 확대되고 세제지원 요건이 예년보다 대폭 완화됐다.
기존 ISA상품은 소득이 있는 거주자만 가입이 가능했으나, 올해부터는 만19세 이상의 거주자라면 소득에 관계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또 의무가입기간이 기존 5년에서 3년으로 축소되며, 연간납입한도는 2000만원이나 직전년도 미납분에 대해서는 5년간 최대 1억원까지 이월이 가능해 세제 혜택이 확대된다.
이에 KB국민은행은 더 많은 고객들이 절세 및 자산관리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ISA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021년 신축년, ISA로 오늘부터 절세하‘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3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ISA 신규 가입 고객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100만원 이상 신규 가입 고객 중 계좌를 4월말까지 유지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 1명에게 LG트롬 워시타워 ▲ 2명에게 맥북 프로 13형 512G ▲ 4명에게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를 제공하는 럭키7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영업점 방문,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등에서 가입할 경우 모두 자동 응모된다.
KB국민은행은 관계자는 “저금리 시대에 ISA 상품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절세와 자산관리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고객이 다양한 ISA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늘경제
-
[포토뉴스] KB국민은행, 청소년 교육지원 'KB라스쿨' 실시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1일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KB라스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KB라스쿨은 다문화 학생들과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는 교육 플랫폼이다.이번 플랫폼은 저소득층 청소년 교육지원과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개발됐다.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지난 9일에는 대학생 멘토 90여명과 예비 고1 멘티 200여명이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KB라스쿨에는 유명 강사인 세븐에듀 차길영 원장과 대치동 이강학원 권대현 강사가
2021-01-11 | 포토뉴스 -
허인 국민은행장 "전통은행 틀 깨고, 디지털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환골탈퇴해야"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허인 KB국민은행장은 4일 신년사에서 "전통은행의 틀을 과감히 깨고 디지털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환골탈태하는 승부를 걸어야 한다"고 밝혔다.허 행장은 이날 비대면으로 진행된 시무식에서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제조, 물류, 유통 등 산업 전반에서 공급자와 소비자가 ‘플랫폼’으로 연결되는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이 점점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그는 "이제는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화를 넘어, 고객의 모든 일상을 함께하는 ‘생활 속 금융’이 금융의 미래상이 되고 있다"라며 "특히 금융과
2021-01-04 | 은행 -
KB국민은행 Liiv M, ‘KB모바일인증서’로 비대면 개통 가능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KB모바일인증서로 ‘리브엠’ 비대면 가입이 가능해졌다. KB국민은행은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해 비대면으로 Liiv M(이하 리브엠) 이동통신 개통이 가능하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임시허가를 승인받았다고 밝혔다.KB국민은행은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한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난해 8월 ICT규제샌드박스에 안건을 신청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달 29일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 서비스’ 임시허가를 승인했으며, 이에 따라 민간인증서를 이용한 휴대전화 개통이 이달 중순경 가능해진다. 기존에
2021-01-03 | 은행
-
2020-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