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우리은행이 혁신성장 기업 발굴에 두 팔을 걷어부쳤다.
우리은행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고자 ‘제7차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투자대상기업 공모’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정부의 ‘한국판 뉴딜’ 및 ‘혁신성장을 통한 경제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2018년 6월부터 발전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에 은행이 직접 투자 하는 제도를 신설했다. 지난해까지 총 여섯 번의 공모를 통해 55개 기업에 약 530억원을 투자하는 등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벤처기업, 스타트업 등 혁신성과 성장성을 보유한 중소법인으로 우리은행과 금융거래가 없어도 지원 가능하며 제출서류, 접수방법 등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내 ‘새소식’ 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기술성, 사업성 평가 등의 내부 심사 단계를 거쳐 올해 상반기 약 10곳 내외의 투자 대상기업을 선정, 상환전환우선주(RCPS) 등의 방식으로 각 기업에 10억원 이내의 자금을 투자할 계획이다.
또 선정기업에 ▲전문 컨설팅 제공 ▲후속 투자 유치 ▲Biz-Model 제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지난 11일 그룹의 ESG경영 원년 선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중소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특히 한국판 뉴딜 분야 관련 우수 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업 등에 대한 지속적인 직접 투자를 통해 우리 경제의 핵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늘경제
-
우리은행, 코로나19 대출원금 및 이자상환 고객 대상 맞춤형 종합컨설팅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오는 11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일시적 유동성 부족으로 대출원금 만기연장 및 이자 상환유예 중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종합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우리은행은 지난해 4월부터 금융위원회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민생금융안정패키지 프로그램’시행에 따라 코로나19로 일시적 유동성 부족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대출원금 만기연장 및 이자 상환유예를 지원 중이다.이번 컨설팅 서비스는 기업고객이 거래하고 있는 영업점에 컨설팅 서비스
2021-01-08 | 은행 -
우리은행, 고객행동정보 AI로 분석해 맞춤 금융 상품 추천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우리은행은 고객행동정보를 A.I로 분석해 고객별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행동 기반 개인화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활용했던 고객 인적정보와 거래정보 등 정형데이터와 상담내역(음성), 입출금내역(텍스트), 인터넷/스마트뱅킹 이용내역(로그) 등 모든 채널의 비정형 고객행동정보를 A.I로 분석해 개인별 최적화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고객은 영업점 방문시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평소에 관심을 갖고 있던 금융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음성, 텍스트, 로그 등 비정
2021-01-08 | 은행 -
우리은행, ‘2021년 직장인 우리같이 시작해’ 이벤트 실시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새해를 맞아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을 응원하고 첫 금융생활을 우리은행과 함께 시작하고자 ‘2021년 직장인 우리 같이 시작해!’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 대상은 우리은행 통장으로 다음 달 28일까지 50만원 이상의 급여를 처음 받거나, ‘첫급여 우리적금’ 또는 ‘우리 SUPER 주거래적금’ 등 직장인 추천 상품을 가입하고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벤트를 응모한 고객이다.추첨을 통해 ‘아이폰 12mini+애플워치 S
2021-01-06 | 은행
-
2021-01-03
-
2021-01-19
-
2021-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