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창업자 김정주 NXC 대표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인수를 또다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2018년 인수설에 이어 두 번째다. [사진=연합 제공]](/news/photo/202101/66169_38593_3542.jpg)
[오늘경제 = 한송희 기자]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매각설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네이버에 이어 이번엔 넥슨이다.
넥슨의 창업자 김정주 NXC 대표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인수를 또다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2018년 인수설에 이어 두 번째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넥슨의 지주회사 NXC는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을 약 5000억원에 인수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외시장에서 빗썸 가치가 1조원 정도로 평가받고 있음을 감안하면 NXC가 할인가로 인수하려는 의지를 드러낸 셈이다.
빗썸은 지난 2014년 설립된 가상화폐 거래소로, 누적 가입자 수가 500만명에 달하고 거래량도 현재 국내 1위다.
빗썸은 지난해 8월 삼정KPMG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해 매각을 준비하고 있다.
빗썸은 이정훈 빗썸홀딩스·빗썸코리아 의장 등이 가진 지분 약 65%를 내놓을 예정이라, 이를 인수하는 기업은 '빗썸의 경영권'을 갖게 된다.
김정주 대표는 수년 전부터 가상화폐에 관심을 보이는 중이다.
NXC는 2016년 국내 최초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빗'을 인수한 바 있으며, 2018년에는 유럽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도 사들였다.
김 대표는 지난해 금융거래 플랫폼 업체 '아퀴스'(ARQUES)도 설립했다.
NXC 자회사인 아퀴스는 가상화폐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 자산을 투자·관리하는 글로벌 플랫폼을 개발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빗썸 매각설이 꾸준이 제기돼 왔다는 점에서 NXC의 행보는 전혀 이상하지 않다. 게임업계 일각에선 이 같은 행보에 대해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를 새 먹거리 발굴을 위한 첫걸음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빗썸의 현금창출력보다 거래 데이터에 IT업계는 지난 수년간 예의주시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NXC 측은 물론 인수 가능성을 일축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현재 공식적으로 확인 드릴 수 있는 사실은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빗썸이 가진 기업 자체의 가치나, 또 넥슨 안팎의 상황을 고려할 경우 '충분히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란 분석이다. 일각에선 "빗썸 덩치를 봤을 때 결코 무리한 투자가 아니"라는 반응이다.
출시하는 모바일 게임들이 흥행성과로 이어지며 모바일 강자로 확실히 자리잡은 넥슨은 지난해 시총 30조원을 넘어서기도 했다.
지난해 국내 게임사 최초로 연간 매출 3조원 돌파가 확실시 되고 있다.
오늘경제
-
넥슨, ‘바람의나라: 연’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 실시
[오늘경제 = 한송희 기자]㈜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로 430레벨 이상 유저를 위한 ‘선우의 무덤’ 던전을 오픈하고, 관련 ‘업적’ 및 ‘사냥도감’을 추가했다. ‘선우의 무덤’에서는 던전에 등장하는 ‘상자’를 통해 금전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월아검’, ‘천풍선’ 등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또 아이템을 소지할 수 있는 ‘가방’ 최대 크기를 확장하고,
2021-01-07 | 오늘경제 추천 도서 -
넥슨, ‘카트라이더’ IP 게임에 포르쉐 스포츠카 선보인다
[오늘경제 = 한송희 기자]㈜넥슨(대표 이정헌)은 31일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와 손잡고 인기 캐주얼 레이싱 ‘카트라이더’ IP(지식재산권) 기반 PC·모바일게임에 제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제휴로 내년 1월 21일과 29일 각각 PC게임 ‘카트라이더’,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포르쉐의 첫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4S’를 모티브로 제작한 카트를 선보인다. 국내 게임사 최초로 포르쉐와 파트너십을 맺는 것으로, 이후 포르쉐 카트에 탑승해 게임 실력을 겨루는 슈퍼매치도 개최할 계획이다.넥슨은 포르
2020-12-31 | 신나는 게임 -
넥슨,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Part2서 IP 기반 신작 3종 공개
[오늘경제 = 한송희 기자]‘던파’의 본격적인 유니버스 시대가 시작됐다.㈜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온라인 유저 축제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Part2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26일 20시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됐으며, ‘던파’의 평행 세계 이론을 기반으로 새로운 공간과 가정에서 전개되는 IP 기반 신작 게임을 소개했다.먼저, 본격 유니버스 시대를 알리며 ‘프로젝트BBQ’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
2020-12-28 | 신나는 게임
-
2020-12-23
-
2020-12-23
-
2020-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