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가 ‘세상에서 가장 큰 책방’ 프로젝트의 우수 동네 책방을 선정했다. [사진제공=대교]](/news/photo/202101/66036_38484_2013.jpg)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
대교는 대교문화재단,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동네책방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지원하는 ‘세상에서 가장 큰 책방(세가방)’ 프로젝트의 우수 동네책방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세가방’ 우수 동네책방은 지난해 8월부터 공모 지원사업에 참여한 전국 30개 책방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목표 달성도와 성과 창출, 북 비즈니스 성장성 등을 평가하여 총 5개를 선정했다.
이번 선정된 우수 동네책방은 ‘종이잡지클럽’, ‘가가77페이지’, ‘질문서점 인공위성’, ‘나락서점’, ‘샵메이커즈’이며, 심사에서 온라인 컨퍼런스 및 인스타라이브마켓, 언택트 글쓰기 모임 등 지속 가능한 책방 비즈니스 운영 모델을 제시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대교 관계자는 “전국의 동네책방들이 다채로운 비즈니스 확장 시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우수 동네책방을 선정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세가방’을 동네책방이 책과 고객이 만나는 독서 문화 거점으로 발전하도록 돕고, 북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것이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소식은 대교의 ‘세가방’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늘경제
-
대교, ‘마카다미아 X 북스’ 공동마케팅 진행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대교는 교육서비스 플랫폼 ‘마카다미아(macadamia)’와 유아 그림책 구독서비스기업 ‘북스(BOOX)’가 예비 초등생과 예비 초등부모를 위한 공동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북스’는 지난 2019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됐으며, 그림책 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소셜벤처기업이다.이번 ‘마카다미아’와 ‘북스’가 함께 진행하는 공동마케팅은 오는 20일까지 2021학년도 예비 초등생과 예비 초등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입학 응원 프로모션’으로 초등학교 입학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학
2020-12-10 | 교육 -
대교 눈높이, ‘써밋 어휘력’ 신규 론칭..특징은?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대교의 대표 학습브랜드 눈높이가 AI 학습 프로그램 ‘써밋 어휘력’을 신규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론칭하는 AI학습 프로그램 ‘써밋 어휘력’은 기본 어휘와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한자어의 90% 이상을 학습할 수 있고, 교과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갖춰야 하는 문해력 향상과 교과 학습을 동시에 학습 가능하다는 점이 주요 특징이다.또한 ‘써밋 어휘력’은 예비 초등학생 수준부터 초등 6학년의 전과목 학년별 교과서 어휘를 분석해, 교과서에 사용되는 어휘를 빈도순으로 추출하는 분석 데이터를 통해 학습자에게 효율적
2020-12-08 | 교육 -
대교, 자체 개발 한국어 독해 지수 ‘크리드(KReaD)’ 핵심 기술 특허 취득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대교는 교육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한국어 독해 지수 ‘크리드(KReaD)’의 핵심 기술과 관련된 특허를 신규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크리드’는 국내 대표 교육기업 대교와 광주교대 독서교육센터가 산학협력 연구를 통해 개발한 한국어 독해 지수로, 글의 난이도와 학습자의 읽기 능력 수준을 객관적 수치로 보여주는 지수이다.이번 신규 취득한 특허는 ‘크리드’의 핵심 기술인 국어 텍스트 자동 분석을 통한 독해지수 측정 방법 및 시스템에 대한 것으로, 다양한 언어적 변수를 자동으로 측정 분석해 텍스트의 난이도 수
2021-01-11 | 교육
-
202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