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 부산지회 동남권교육센터는 교육부로부터 부산지역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 사회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교육부에서 인증하는 제도로서 서면심사와 현장실사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그동안 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는 동남권(부·울·경) 청소년의 금융교육 함양을 위해 금융투자 체험 보드게임, 금융유관기관 현장견학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 왔다.
또한 향후 현장학습이 어려울 경우 비대면 교육도 병행할 수 있도록 교육컨텐츠를 마련해 진로체험 교육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진로체험 인증기간은 2023년 12월 28일까지로 교육부의 진로체험 서비스 플랫폼인 ‘꿈길(www.ggoomgil.go.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부산지회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금융과 투자에 대한 올바른 가치와 직업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이번 교육부 인증을 통해 정부차원의 교육 컨설팅이 제공돼 동남권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늘경제
-
[코로나의 역설] 금융당국 경고에도 '빚투' 급증...18조원 돌파하나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빚을 내 주식을 사들이는 '빚투(대출로 투자)'가 다시 증가 추세다.금융당국의 거듭된 경고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기조는 현재진행형인데, 신용융자 잔고는 이미 17조원을 돌파했다. 이 같은 추세가 코로나 정국에서 계속될 경우 조만간 18조원을 돌파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미국 대선 결과가 '민주당'의 승리로 마무리 되며, 기다렸다는 듯 연일 기업들의 코로나19 백신 개발 소식이 잇따르면서 내년 강세장을 갈망하는 개미들이 실탄을 다시 쌓고 있는 셈이다.또 최근 코스피가 연고점을
2020-11-20 | 증권 -
금융투자협회, '사랑의 도시락’ 후원 및 코로나 물품 지원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는 11일(오늘) 이화여대 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 독거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후원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사랑의 도시락’ 배달은 저소득 만성질환 독거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치료식 제공과 방문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금투협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동 사업을 후원해왔다.협회는 이날 기부금 전달과 함께, 치료식 도시락을 제공받는 독거어르신(120명)의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KF-80 마스크 2400장도 함께 전달했다.한편 금투협은 상반기 코로나
2020-11-11 | 증권 -
펀드업계, 잇단 사모펀드 환매 사태에 “환골탈태 계기로 삼겠다”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펀드업계가 최근 일련의 사모펀드 사고와 관련해 “환골탈태의 계기로 삼겠다”며 재발 방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금융투자협회와 펀드업계는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투센터 브리핑룸에서 잇단 사모펀드 환매 중단 사태와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는 자산운용사 의장단 등 운용사와 펀드판매사, PBS, 사무관리사 및 펀드평가사 대표이사 및 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 해외금리연계 DLF, 라임자산운용 사건에 이어 올해 옵티머스자산운용 사건에 이르기까지 사모펀드 관련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사모펀
2020-07-23 | 증권
-
2020-06-24
-
2020-01-03
-
2019-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