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한송희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가 CJ ENM과 콘텐츠 및 디지털 플랫폼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연내 합작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합작법인에서는 엔씨의 IT 기술력과 CJ ENM의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노하우를 접목해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엔씨 김정하 엔터사업실장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이 다른 만큼, 시너지를 통해 의미 있는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J ENM 음악콘텐츠본부 이선 음악사업부장은 “CJ ENM의 콘텐츠 제작 및 사업 역량과 엔씨의 IT플랫폼 기반 사업 역량을 합쳐, 테크놀로지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는 미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트렌드를 리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씨는 자사가 보유한 각종 IT 기술들을 게임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 활용하고 있다.
오늘경제
-
엔씨소프트서비스, 2020 '올해의 편한 일터'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오늘경제 = 한송희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는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엔씨소프트서비스(대표 조정호)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선정한 2020년 ‘올해의 편한 일터’의 최우수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올해의 편한 일터’는 장애인에게 필요한 편의 시설을 적극적으로 설치해 장애인 고용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엔씨소프트서비스는 전체 심사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특히 편의 시설 확충을 위한 노력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엔씨소프트서비스는
2020-12-30 | 신나는 게임 -
엔씨, 새로운 큰 손 잡는다...'명품 무협 IP' 블소2, 뜨거운 호평 속 "모바일 시장 확장 첨병 역할 기대"
[오늘경제 = 한송희 기자]2021년 연초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엔씨소프트(대표 엔씨)의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가 게임업계를 긴장시킬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이 게임은 동양 무협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상상 속' 액션을 마치 현실감 있게 구현했다는 평가와 함께, 타사가 제작한 무협 게임들의 허술함과 달리 '체계적인 스토리 라인'까지 완벽하게 갖췄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이에 따라 블소2가 '새로운 큰 손'으로 자리매김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게임
2020-12-23 | 게임 -
"택진이 형이 쏜다"...엔씨, 전 직원에 연말 특별격려금 200만원 지급
[오늘경제 = 한송희 기자]지속적인 실적 호조와 프로야구팀 NC 다이노스의 창단 첫 통합 우승으로 주목받고 있는 엔씨소프트가 연말을 맞아 전 직원 대상 특별 격려금을 지급한다.엔씨소프트 관계자는 22일 "올 한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모든 직원에 감사의 마음과 격려의 뜻을 담아 '이겨내자 코로나' CEO 특별 격려금 2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김택진 대표 명의의 이 격려금은 정규직·계약직·파견직·인턴 등 모든 직원에게 같은 금액으로 세후 기준으로 지급된다. 현
2020-12-22 | 게임
-
2020-12-16
-
2020-12-15
-
2020-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