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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21 23:05 (목)
올해 소비자물가 0.5% 상승…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
올해 소비자물가 0.5% 상승…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
  • 임주하 기자 jooha0918@
  • 승인 2020.12.31 08: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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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 첫 2년 연속 0%대…근원물가 1999년 이후 최저
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지난해에 이어 0%대에 머물렀다. [사진=연합 제공]
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지난해에 이어 0%대에 머물렀다. [사진=연합 제공]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 충격으로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지난해에 이어 0%대에 머물렀다.

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년 연속으로 0%대를 기록한 것은 처음이다.

통계청이 31일 발표한 12월 및 연간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올해 소비자물가지수는 105.42(2015년=100)로 1년 전보다 0.5% 상승했다.

지난해 0.4%에 이어 2년 연속으로 0%대를 기록한 것으로, 관련 통계 작성이 시작된 1965년 이후 처음이다.

안형준 통계청 경제동향심의관은 "코로나19의 여파로 국제유가가 내리면서 석유류 가격이 하락했고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외식이나 여가 등 개인서비스 가격 상승 폭이 제한됐다"고 설명했다.

물가 상승률이 연간 기준으로 0%대를 기록한 것은 외환위기 직후인 1999년(0.8%)을 포함해 올해까지 모두 네 차례다.

오늘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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