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손병두 전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한국거래소 신임 이사장에 취임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신임 이사장은 21일 한국거래소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3년 임기의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한국거래소는 앞서 지난 18일 서울 사옥에서 제2차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손병두 전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을 한국거래소 제7대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손병두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나와 미국 브라운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33회로 공직생활을 시작, 세계은행 선임이코노미스트, 기획재정부 국제기구과장·외화자금과장·G20기획조정단장, 금융위 금융서비스국장·금융정책국장·사무처장 등을 지냈다.
손 이사장은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하고 자본시장 발전을 위해서 헌신하겠다”며 “자본시장이 한층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제가 가진 역량을 다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동학개미 열풍과 관련, “자본시장이 중요한 변곡점을 맞이했는데 모처럼 찾아온 호기를 놓치면 안 될 것”이라며 “시장의 공정 질서를 바로 세우는 등 투자자들이 등 돌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래소는 손병두 이사장 외에도 공익 대표 사외이사로 박차석 세무그룹 신아 회장을, 업계 대표 사외이사로는 이영창 신한금융투자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오늘경제
-
한국거래소, 코오롱티슈진 상장 폐지 결론 못 내려…벌써 두 번째 '왜'
[오늘경제 = 최해원 기자]성분 허위 기재 논란으로 신약 허가가 취소된 '인보사 사태'로 파문을 일으킨 코오롱 티슈진의 상장 폐지 여부가 또 뒤로 미뤄졌다.한국거래소가 코스닥 상장사 코오롱티슈진의 '상장 폐지 여부'에 대해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추후 다시 논의하기로 했기 때문.심의를 또 한 번 미루기로 했지만 다시 심의가 열릴 날은 아직까지 밝히지 않고 있다.거래소는 15일 코스닥시장위원회를 열어 논의한 결과 자금조달계획 등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해 관련 심의를 속개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지난 7일 열린
2020-12-15 | 기업 -
한국거래소, 부산 지역 취약계층 지원...13개 복지단체 후원금 전달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한국거래소가 부산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공모사업에 선정된 13개소 복지 단체에 후원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후원금 지원사업은 지난 11월부터 부산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공모 받았다. 이후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13개 복지단체에게 취약계층 사업비로 지원하게 된다.한국거래소 관계자는 “후원금은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태풍피해복구 방수공사 지원’, ‘어르신 미디어 교육’, ‘지역아동센터 기자재 지원’ 등 13개 복지사업에 활용된다"며" "내년
2020-12-10 | 증권 -
한국거래소, 바이오·가상화폐 관련주 모니터링 강화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최근 가격 변동성이 커지는 '바이오'와 '가상화폐 관련주'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과 백신 기대감으로 관련 종목들의 가격 변동성이 커진 데 따른 조치로 풀이된다. 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4일까지 바이오와 가상화폐 관련 56개 종목이 시장 경보 조치를 받았다.구체적으로 거래소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주가가 오른 백신, 비대면, 음압병동, 콜드체인 관련 50개 종목에 대
2020-12-09 | 증권
-
2020-12-21
-
2021-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