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한송희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가 국제표준화기구(이하 ISO)의 ‘오픈체인(OpenChain) 프로젝트’ 표준 준수 기업으로 국제 인증(ISO/IEC 5230:2020)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 게임 기업 중에서는 최초다.
‘오픈체인 프로젝트’는 비영리 단체인 ‘리눅스 재단(Linux Foundation)’에서 시작했다. 각 기업의 오픈소스(Open Source)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준수) 역량을 평가해 국제 인증을 발급한다. 엔씨(NC)는 글로벌 게임 기업 중에서는 최초, 국내 기업 중 두 번째로 인증을 받았다. 글로벌 기업으로는 구글, MS, 소니, 지멘스 등 약 50개 기업이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엔씨는 지난 2016년부터 전문 인력을 갖추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부터 라이선스를 식별하고 의무사항을 준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오픈소스 라이선스 교육 자료와 강의 스크립트를 깃허브(Github, 개발자 플랫폼)에 공개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엔씨 심마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기술 산업 분야에서 오픈소스 사용의 중요성은 날로 더해지고 있다”며 “국내 대표 IT기업으로서 사용 중인 오픈소스에 기여하고 내부에서 개발 중인 코드들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경제
-
트릭스터M, 16일 캐릭터와 컴퍼니 사전 생성 시작
[오늘경제 = 한송희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는 자사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오는 16일 캐릭터와 컴퍼니(길드 시스템) 사전 생성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이에 따라 이용자는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와 엔씨(NC)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인 ‘퍼플(PURPLE)’에서 참여할 수 있다. 각 캐릭터에 대한 정보는 브랜드 사이트에 공개한 ‘캐릭터의 변화’ 영상에서 확인 가능하다.엔씨는 이와 관련 사전 캐릭터•컴퍼니 생성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릭터를 만든 이용자 중 5만명(
2020-12-10 | 신나는 게임 -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감독 시스템' 등 콘텐츠 업데이트
[오늘경제 = 한송희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감독’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프로야구 H2 이용자는 새롭게 추가된 4명의 감독 중 1명을 영입할 수 있다. 감독을 영입하면 1군 전체 선수(타자, 선발, 불펜)에게 강력한 버프가 적용되며, 강화를 통해 버프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감독의 고유한 특수능력은 구단 전력을 추가로 상승시킨다. 감독은 S등급 코치 4장과 신규 아이템 ‘감독 취임서’를 사용해 영입 가능하다.NC 해커(2015년 다승왕), 두산 플렉센
2020-12-09 | 신나는 게임 -
엔씨, 케이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 사전 예약 100만 돌파
[오늘경제 = 한송희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는 자사가 서비스 준비 중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사전 예약이 100만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엔씨는 지난 달 12일부터 유니버스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에는 한국,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전 세계 186개국 케이팝 팬들이 참여하고 있다. 유니버스는 2021년 초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한다.엔씨는 오는 16일 사전 예약자들에게만 제공하는 특별한 보상을 상세히 공개할 계획이다.유니버스
2020-12-08 | 게임
-
2020-12-03
-
2020-11-25
-
2020-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