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투자자·창업지원 관계자 등 온라인으로 실시간 참여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IBK기업은행은 3일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 마포’의 온라인 데모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IBK창공’ 프로그램의 마지막 과정으로, ‘IBK창공 마포5기’ 육성기업 중 11개 기업이 피칭에 참여해 투자 유치와 판로개척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데모데이에는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IBK창공’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투자자와 함께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500스타트업(500 Startups) 등 해외기관도 참여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창공 프로그램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BK창공 마포’ 데모데이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준에 따라 진행됐으며,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됐다. 투자자, 스타트업 관련 기관, 일반참가자 등이 유튜브, 웨비나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행사에 참여했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에게 투자·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을 지원하는 창업육성 프로그램으로, 마포와 구로, 부산 세 곳에서 운영 중이다. 2017년 12월부터 지금까지 243개 기업을 육성하고 투·융자 등 금융 서비스 1630억원,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 서비스 3087회를 지원했다.
오늘경제
-
기업은행, ‘IBK창공(創工) 구로’ 온라인 데모데이…투자유치 기회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IBK기업은행은 26일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의 온라인 데모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데모데이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프로그램인 ‘IBK창공’의 마지막 과정으로, 창공 기업들이 제품, 사업모델 등을 투자자·외부인에게 소개하고 투자를 유치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IBK창공 구로4기’ 육성기업 중 13개 기업이 참여했다.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준에 따라 모든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했다.이번 데모데이에는 기업은행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지난 11일 체결한 업무
2020-11-27 | 은행 -
기업은행, 핀테크 기업 '나이스abc'에 100억원 투자
[오늘경제 = 방수진 기자]IBK기업은행은 'IBK-스톤브릿지 혁신성장 사모펀드(PEF)'의 투자기업으로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이하 나이스abc)을 선정하고 100억원의 투자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투자금액은 100억원으로, 나이스abc가 새롭게 발행하는 보통주를 인수한다.나이스abc는 P2P 금융 플랫폼을 운영 중인 핀테크 기업이다. 판매기업, 구매기업, 투자자를 연결해 전자어음, 매출채권을 유동화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또 기업은행의 경영지원 플랫폼 'IBK BOX(박스)'와
2020-11-13 | 은행 -
IBK기업은행-한국중견기업연합회, 혁신 창업기업 성장 지원 ‘협력’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IBK기업은행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11일 서울 마포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서 ‘혁신 창업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의 혁신 창업기업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소속 중견기업들의 신사업 발굴과 신시장 진출에 협력하기로 했다.두 기관은 IBK창공 기업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기업홍보, 투자유치, 제품·서비스 소개 등을 할 수 있는 네트워킹 행사를 공동으로 주관하기로 했다. 또 중견기업들이 사업재편
2020-11-12 | 은행
-
2020-11-03
-
2020-11-01
-
2020-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