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생명이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EDC)에서 ‘웰니스(Wellness) 금융’ 실현에 나선다.
에코델타 스마트시티(EDC) 주민들에게 헬스케어와 금융을 연계한 토탈 서비스를 선보이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리딩 헬스케어 금융사로 자리매김해나간다는 구상이다.
신한생명은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EDC) 실증사업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시티(EDC)는 첨단 기술을 도시에 적용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관련 산업을 진흥하기 위한 실증 공간으로, 이번 사업은 지역의 의료시스템과 연계한 참여형 웰니스 센터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한생명은 실증사업에 참여해 2022년 에코델타 스마트시티(EDC)에 첫 입주하는 스마트빌리지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생활 속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편, 헬스케어 프로그램 참여시 금융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생명이 참여한 이번 실증사업 컨소시엄은 비바이노베이션, 비트컴퓨터,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풀무원녹즙, 제노플랜 등 원격의료, 의료 인프라, 건강식, 유전자 분석 등 각 분야의 다양한 혁신 기업들로 구성됐다.
주관 연구기관은 모바일 의료 플랫폼 ‘착한의사’를 운영하는 비바이노베이션이며, 이 기업은 신한금융그룹사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퓨처스랩’의 입주사이기도 하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한생명이 스마트시티 실증사업에 금융사 대표로 참여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실증사업 참여를 계기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리딩 헬스케어 금융사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늘경제
-
신한생명, 간병비·치매보장·간편심사 ‘찐치매보험’ 선보여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생명은 중증치매 간병비 지급과 치매보장을 강화하고 유병력자나 고령자도 간편심사로 가입할 수 있는 ‘진심을품은간편한찐치매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 상품은 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으로 치매보장개시일 이후 중증치매 진단시 매월 100만원씩 간병비를 평생 지급하고, 경증이상치매 진단시 일시금 500만원을 지급한다.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생존 여부에 상관없이 간병비를 주는 보증지급기간을 1, 3, 5년으로 다양화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이다.또 대표적 통
2020-11-09 | 보험 -
신한금융, 3분기 순이익 1조 1447억원…전년比 16.6%↑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올 3분기 코로나19와 저금리·저성장의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도 불구하고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는 27일 실적 발표를 통해 그룹의 올해 3분기 순이익이 1조 144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6% 늘어났다고 밝혔다. 누적 순이익은 2조 9502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 8960억원) 대비 1.9%, 전분기(8731억원) 대비 31.1% 증가했다. 신한금융지주 관계자는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수익 창출 능력을 업그레이드하
2020-10-27 | 은행 -
신한생명, SNS 보험사기 분석 시스템 개발…“키워드로 보험사기 감지”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생명은 키워드로 보험사기를 감지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보험사기 분석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최근 늘어나고 있는 SNS 보험사기 조장을 예방하고 보험 가입자 보호를 위한 조치의 일환이다. ‘소셜미디어 보험사기 분석 시스템’은 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에서 특정 키워드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웹크롤링(Web-Crawling) 기법’을 활용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보험사기로 추정되는 단어를 추출해 보험금 부당청구를 사전에 예측하고 적발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신한생명은 갈수록 고도화
2020-10-26 | 보험
-
2020-10-19
-
2020-10-12
-
2020-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