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KB국민은행]](/news/photo/202011/62176_35704_4010.jpg)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KB국민은행이 디지털자산 관리 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디지털자산 시장에 진출한다.
KB국민은행은 한국디지털에셋(KOrea Digital Asset, KODA)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KODA는 해치랩스, 해시드, KB국민은행이 투자를 통해 설립한 디지털자산 관리기업이다.
KB국민은행은 “가상자산, 게임 아이템, 디지털 운동화, 예술 작품, 부동산 수익증권,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등 디지털자산의 범위가 확대되고 서비스들이 가시화되면서 관련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했다”고 말했다.
장기적으로 유무형의 자산들이 디지털화되면 이들 자산의 안전한 보관, 거래 및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금융 니즈가 생겨날 것으로 예상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의 실험을 통해 KODA를 디지털자산 시장의 은행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전략이다.
해외에서는 미국 통화감독청(OCC)이 지난 7월 은행들에게 가상자산 수탁서비스를 허용했으며, 최근 동남아시아 최대은행인 DBS는 가상자산 거래소를 만들겠다고 발표하는 등 은행들의 참여가 시작됐다.
국내에도 내년 특금법(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시행과 가상자산에 대한 과세를 앞두고 있으며, 한국은행이 디지털화폐(CBDC) 도입을 검토하는 등 관련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자산 시장의 생태계를 만들면서 시장 참여자들과 혁신 서비스를 발굴해 성장 기회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경제
-
KB국민은행, 비대면 기업여신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 구축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의 기업여신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는 모든 기업고객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기업여신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여신신청, 한도 및 금리조회, 서류제출, 거래약정 및 진행 상황 확인 등 기업여신 고객의 모든 과정이 은행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 채널로 거래가 가능해졌다.특히 고객과 은행의 끊김 없는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거래 연결 URL 안내’ 서비스를 신설해 영업점 기업
2020-11-23 | 은행 -
KB국민은행, 2021년 상반기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 모집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29일까지 2021년 상반기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지난해 첫 운영 이후 5회째를 맞는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는 디지털에 친숙한 대학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영업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은행의 각종 디지털 서비스를 안내하고 디지털 채널 이용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 모집에는 은행 업무에 관심이 많고 적극성과 친화력을 갖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선발된 대학생 ‘디지털 서
2020-11-21 | 은행 -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시장 공략 ‘속도’…현지법인 7·8호 지점 개점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KB국민은행은 19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현지법인 KB캄보디아은행의 7호점 쯔로이창바지점과 8호점 짬짜오지점을 동시에 오픈했다고 밝혔다.7호점과 8호점에도 기존 영업점들과 마찬가지로 캄보디아 현지인이 지점장으로 임명됐다. 이들 영업점은 현지 중소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자금대출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주택자금대출 등을 중점적으로 취급할 예정이다.이번 개점으로 KB캄보디아은행은 2009년 법인설립 이후 프놈펜 전역에 8개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됐으며, 올해 상반기 KB국민은행의 자회사
2020-11-20 | 은행
-
2020-11-17
-
2020-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