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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28 15:20 (목)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 반려동물 제품 시장에 뛰어드는 기업들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 반려동물 제품 시장에 뛰어드는 기업들
  • 임혁 기자 limhyuk1@
  • 승인 2020.11.24 16: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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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엘지유플러스
사진제공=엘지유플러스

[오늘경제 = 임혁 기자] 

대한민국 반려동물 인구가 1500만명에 육박했다. 4명 중 1명이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는 셈이다. 

이처럼 반려동물을 기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이 늘어나며 자연스럽게 사료, 간식 등 반려동물을 위한 기본적인 상품 뿐만 아니라 관련 가전 수요도 증가 추세다. 

이에 따라 국내 기업들도 펫팸족을 겨냥한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반려동물 전용 기기, 배상보험 등을 포함한 반려동물 케어 솔루션 'U+스마트홈 펫케어' 신규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원하는 시간에 원격으로 사료를 주는 '원격급식기', 외부에서 반려동물을 볼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CCTV '맘카', 원격으로 간식을 주는 '간식로봇' 등 반려동물 전용 기기를 패키지로 제공한다.

펫케어 서비스 가입기간 1마리에 한해 DB손해보험의 반려동물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준다. 보험담보 사항은 견종 및 묘종 배상책임 사고건별 500만원, 사망 위로금 10만원이다.

반려동물 전문점 숙박권, 무료 스튜디오 촬영, 반려견 산책 앱 등 혜택도 제공한다. 가격은 월 1만1천원(VAT 별도, 3년 약정 기준)이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IoT상품담당은 "최신 IoT 기술을 통해 부재중 반려동물을 체계적으로 돌볼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이를 통해 반려인 가족들이 LG유플러스를 믿고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집안을 청소할 수 있는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 펫 씽큐'를 앞서 출시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의 펫 전용 흡입구는 패브릭 소재인 소파와 카펫에 붙은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시험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이 시험한 결과 이 흡입구가 시험용 쿠션에 있는 반려동물의 털을 95% 이상 제거했다. 흡입구에 있는 브러시는 고무 재질이라 브러시에 털이 엉키는 것을 줄여준다.

간편비움시스템은 반려동물 털 압축을 통해 먼지통에 담을 수 있는 털의 양을 최대 2배까지 늘려 먼지통 비우는 횟수를 줄인다.

배기 필터의 강력한 향균 기능은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번식을 99.9% 억제(FITI시험연구원 실험)한다고 LG전자는 소개했다.

하나은행은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목돈마련 금융상품 '펫사랑 적금'을 지난 달 출시했다.

펫사랑 적금은 1년제 적금상품으로, 반려인 본인의 목돈 마련은 물론, 반려동물을 양육하면서 예상치 못한 거액의 지출비용이 드는 데 대비하기 위해 월 50만원까지(최소 가입금액 10만원) 가입 가능하다. 반려동물 치료비 지출 목적으로 만기 전 해지해야 할 경우 기본금리를 제공하는 특별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연 1.0%이며, 반려동물과 영원한 동반자를 약속하는 펫사랑 서약 등 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연 0.5%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가입시 '반려동물 배상책임 보험서비스 무료 가입'가 부가서비스로 제공된다.

반려동물이 타인이나 다른 반려동물에 피해를 줬을 경우에 대비해 사고당 최대 500만원(자기부담금 3만원)의 보상한도로 보험에 가입된다. 적금 가입시 동물등록증이 없어도 동물 종류, 품종 등의 반려동물 정보를 제공하고 반려동물의 사진을 보험사 앞 메세지로 제출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그룹도 계열사인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를 통해 반려동물(펫)용품 렌탈시장에 뛰어든다. 내년 상반기까지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반려동물 전용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펫용품 렌탈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구상이다.
 

오늘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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