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사진=오늘경제DB]](/news/photo/202011/61863_35481_2617.jpg)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한국지역난방공사, 현대차 등과 손잡고 수소 충전소 사업에 나선다.
신한금융그룹 GIB 사업부문은 지난 20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수소 충전소 구축·운영 사업인 ‘코하이젠(Kohygen, Korea Hydrogen Energy Network)’ 설립을 위해 한국지역난방공사, 현대차 및 주요 에너지기업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하이젠’은 수소 충전소 구축·운영을 위해 정부와 현대차 등 민관이 협력해 설립을 추진 중인 특수목적법인이다.
내년 2월 정식 출범 예정인 ‘코하이젠’은 전국에 10개의 기체 방식 상용차 수소 충전소를 설치하고, 2023년 액화 수소방식 수소 충전소 25개 이상을 설치한다는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신한금융 GIB사업부문은 지난 10월 에너지이노베이션파트너스와 컨소시엄을 이루고 ‘코하이젠’ 사업의 재무적 투자자 선정 입찰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참여사들과 함께 특수목적법인 설립 추진을 위한 설립위원회를 구성하고 법인정관마련, 사업타당성 분석 및 사업계획 수립, 자본조달방안에 대해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부응해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주도하며 친환경 금융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늘경제
-
신한금융그룹, 인천서 스타트업 육성 ‘스퀘어브릿지’ 1기 출범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² Bridge : 인천’(신한 스퀘어브릿지) 1기 멤버십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신한금융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산업과 금융이 결합한 새로운 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Korea Cross Country, Korea to Global, K-Unicorn으로 구성된 ‘신한 Triple-K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이 중 ‘Korea Cross Country Plan’의 일환으로 전국 단위의 스타트업 육성 공간을 구축 중이며, 대표 브랜
2020-11-23 | 은행 -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여성 리더 육성 ‘지속’…“여성 리더 능력 발휘하길”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해 추진 중인 ‘신한 쉬어로즈’가 올 한해 활동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신한금융그룹은 17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제3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신한금융은 2018년부터 그룹 차원의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e와 Heroes 합성어)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첫 출범 이후 매년 대상과 규모를 확대해오고 있으며, 프로그램의 전문성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
2020-11-19 | 은행 -
신한금융그룹, 밀레니얼 세대 ‘자산감 키우기’ SNS 캠페인 성료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밀레니얼 세대들을 위해 지난 3개월간 진행한 ‘자산감 키우기’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자산감 키우기’는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2030세대들을 대상으로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유도해 자기만의 미래 자산을 만들 수 있도록 응원하는 SNS 캠페인이다.신한금융은 취향, 개념, 운동, 인맥, 금손의 다섯 가지 미션을 주제로 각각 2주간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젊은 세대들이 미션을 실천한 영상 또는 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해시태그를 남기는 것으로 간편하게 참여 가능하도록
2020-11-17 | 은행
-
2020-11-17
-
2020-11-11
-
2020-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