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29일까지 2021년 상반기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첫 운영 이후 5회째를 맞는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는 디지털에 친숙한 대학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영업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은행의 각종 디지털 서비스를 안내하고 디지털 채널 이용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 모집에는 은행 업무에 관심이 많고 적극성과 친화력을 갖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는 다음달 28일부터 약 2개월간 전국 영업점에서 활동하게 된다. 배치 전 사전교육을 통해 KB스타뱅킹, 신청서 미리작성 서비스, 바이오인증 등 KB국민은행의 다양한 디지털서비스와 영업점 방문고객에게 해당 서비스 활용 지원 방법을 교육받는다. 이후 영업점에 배치돼 디지털 서포터즈로서 활동하는 기간에는 영업점 직원과의 멘토링을 통해 은행 업무를 보다 가까이에서 배우며 이해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는 모집인원을 확대해 운영 이후 최대 규모로 운영되며,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에게는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채용 서류전형 면제 혜택까지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이 가능한 대학생들을 선발해 고객의 디지털 서비스 경험 촉진 및 변화를 리드하는데 역량을 발휘하게 할 계획”이라며 “방학 시즌을 활용해 대학생들에게도 값진 경험이 되는 활동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오늘경제
-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시장 공략 ‘속도’…현지법인 7·8호 지점 개점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KB국민은행은 19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현지법인 KB캄보디아은행의 7호점 쯔로이창바지점과 8호점 짬짜오지점을 동시에 오픈했다고 밝혔다.7호점과 8호점에도 기존 영업점들과 마찬가지로 캄보디아 현지인이 지점장으로 임명됐다. 이들 영업점은 현지 중소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자금대출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주택자금대출 등을 중점적으로 취급할 예정이다.이번 개점으로 KB캄보디아은행은 2009년 법인설립 이후 프놈펜 전역에 8개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됐으며, 올해 상반기 KB국민은행의 자회사
2020-11-20 | 은행 -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기부금 4억원 전달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6일 3.1운동 101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기부금 4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17일(오늘) 밝혔다.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서울시 중구 남산동 소재 대한적십자사에서 열린 이날 전달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기부금 4억원은 독립유공자 및 후손들의 생활안정지원과 장학금에 3억원, 독립기념관 내 통일 염원의 동산 조성 지원에 1억원이 쓰여진다.‘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은 KB국민은행이 3.1운동
2020-11-17 | 은행 -
'제2차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구직자 8만명 몰려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3일까지 진행하는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8만명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개최 중이라고 9일(오늘) 밝혔다.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와 KB굿잡 전용 모바일앱을 통해 국민 모두가 온택트로 참여 가능한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전국 330여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했다.뿐만 아니라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함에 따라 개최 첫날인 지난 2일부터 7일 동안 8만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2020-11-09 | 은행
-
2020-11-23
-
2020-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