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현실 공간플랫폼 기술 및 서비스 사업화 MOU 기념사진 (사진 왼쪽 호반건설 김대헌 기획담당 임원, 오른쪽 KT융합기술원 홍경표 원장)[사진=호반건설]](/news/photo/202011/61591_35322_4312.jpg)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
호반건설이 업계 최초로 건설분야 혁신기술인 ‘확장현실(XR) 공간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호반건설은 호반파크 2관(서초구 우면동 소재)에서 KT와 ‘확장현실(XR) 공간플랫폼 기술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오늘)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T융합기술원 홍경표 원장, 호반건설 김대헌 기획담당 임원 등 양사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호반건설의 주거공간 XR 플랫폼 구축과 세부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호반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구축하는 XR 플랫폼은 증강(AR)∙가상(VR)∙혼합(MR) 현실 기술을 모두 포괄하는 것으로, 가상과 현실이 밀접하게 연결된 환경을 뜻한다.
호반건설과 KT는 XR 기술을 현장감과 몰입감 있는 초실감형 사이버 모델하우스 구축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KT융합기술원 홍경표 원장은 “AI 기반 XR 플랫폼 기술이 호반건설과 건설업계에 적용되면 누구나 초실감형 서비스를 현실에서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호반건설 김대헌 기획담당 임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비대면 문화는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KT와 함께 개발한 XR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만족도 높은 상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액셀러레이터 법인인 플랜에이치벤처스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2020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건설분야의 혁신기술 도입에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
오늘경제
-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 전남대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 받아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이 전남대학교(‘이하 전남대)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5일 전남대는 대학본부 2층 용봉홀에서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을 개최하고,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에게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남대 정병석 총장은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은 시대의 흐름을 앞서가는 통찰력과 리더십을 통해 호반건설을 30여년 만에 10대 건설 그룹으로 성장시켰다”며 “고용을 창출하여 국민 경제와 지역 사회에 기여했고, 협력 기
2020-11-05 | 사람들 -
호반건설, 한국MS 손잡고 디지털 업무혁신 프로세스 추진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호반건설이 MS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업무환경 구축 및 업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프로세스 등 적극 추진에 나선다.호반건설은 24일 한국MS와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에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호반건설 김대헌 기획담당 임원, 한국MS 이지은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와 협업 플랫폼을 결합한 디지털 전환 작업
2020-09-24 | 부동산/건설 -
호반건설, 수해지역 곡성군에 구호물품 지원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호반건설이 수해지역과 코로나19 재확산 등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돕기 위해 두 팔을 걷어 올렸다.호반건설은 21일 전남 곡성군청 군수실에서 전기압력밥솥 300대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유근기 곡성군수, 남도문화재단 윤주봉 이사장, 호반건설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곡성 지역은 하룻밤 새 450㎜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면서 도로는 물론 농경지, 시설물 등이 유실 또는 침수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이곳은 갑작스러운 섬진강댐 방류로 인해 수많은 수재민이 발생,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진
2020-08-21 | 부동산/건설
-
2020-08-12
-
2020-07-12
-
2020-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