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의 하나글로벌인재개발원 선순위 대출채권 투자상품 19일 설정
![하나은행 [사진=오늘경제DB]](/news/photo/202011/61404_35186_4533.jpg)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하나은행이 사모펀드 판매를 재개한다.
하나은행은 최근 계속되는 사모펀드 사태로 인해 신규 출시보다는 내부 재정비와 판매 기준을 정립하는데 힘을 쏟았으며 그 결과 19일 사모펀드 판매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사모펀드 판매에 있어 가장 크게 바뀐 점은 자산의 실재성 확인 여부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사모펀드들은 복잡한 구조로 인해 자산의 실재성을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 이에 하나은행은 “앞으로 실재성을 직접 파악할 수 있는 상품에 한해서만 상품판매를 진행키로 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불완전 판매를 방지하기 위해 ‘보강된 상품교육’을 이수한 직원에 한해서만 판매가 가능토록한다는 방침이다.
또 상품제안서에 기술된 내용처럼 실제 운용이 잘 되고 있는지 3개월에 한번씩 점검하고 손님에게 운용보고서를 설명하고 전달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이 이러한 내부 재정비와 판매기준을 반영해 최초로 선보이는 사모펀드 상품은 인천시 청라에 소재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청라 하나글로벌인재개발원 선순위 대출채권 투자 상품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인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 직접 실재성을 확인하고 상품으로 만들었으며 이를 하나은행의 IPS부(Investment Product Service)에서 한번 더 검증해 안정성을 검토한 후 상품 출시를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하나은행 IPS부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하나금융그룹 내 협업을 통해 손님의 눈높이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는 모범 사례”라며 “향후에도 손님 신뢰를 회복하고 손님 니즈에 맞는 상품의 기획 및 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늘경제
-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서 5분내 ‘전세대출 한도조회’ 가능
[오늘경제 = 방수진 기자]하나은행은 어디서나 5분이면 한도 및 금리 조회가 가능한 ‘하나원큐전세대출 한도조회 서비스’를 새로운 하나원큐에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재직 1년 이상의 급여소득자라면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전세 계약 전이라도 하나원큐 앱을 통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어디서나 한도 조회가 가능하다.아울러 ‘스마트 상품 추천’을 통해 ▲ 원큐주택신보전세자금대출 ▲ 원큐신혼부부전세론 ▲ 원큐다둥이전세론 ▲ 원큐우량주택전세론 등 주택금융공사, 서울보증보험 전세 대출 등을 포함해서 낮은
2020-11-13 | 은행 -
하나은행, 핀테크 스타트업 대상 ‘New Biz’ 아이디어 모은다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하나은행은 핀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Open API 기반의 협업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New Biz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하나은행과 서울시 ‘서울 핀테크랩’의 핀테크 스타트업 성장 지원 및 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앞서 지난 7월 하나은행과 서울시는 ‘핀테크 스타트업 성장 지원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Open API를 활용한 New Biz 개발에 관심이 있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
2020-11-12 | 은행 -
신보-하나은행, 일시적 경영위기 중소기업 경쟁력 회복 지원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용보증기금과 하나은행이 성장잠재력은 있으나 일시적인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힘을 합쳤다. 신용보증기금과 하나은행은 9일 서울시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중소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중소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어려운 대외환경 등으로 일시적인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신규보증, 채무조정, 경영진단 컨설팅 등 서비스를 제공해 부실을 사전에 방지하고 경쟁력 회복을 돕는 제도다. 지원 대상은 신보를 이용하는 기업 중 총여신 10억원 이상 100억
2020-11-10 | 은행
-
2020-11-09
-
2020-11-06
-
2020-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