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 = 최주혁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야구 서비스 플랫폼 'U+프로야구'와 가상현실 서비스 'U+VR'에서 KBO 한국시리즈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에 따라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한국시리즈에 대해 AR글래스 'U+리얼글래스'에서만 볼 수 있는 U+프로야구 특화 서비스 ,경기장 '명당' 자리에서 관람이 가능한 VR Live 콘텐츠, 프로야구 팀 전 감독·선수와 함께 하는 특별중계 등을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U+리얼글래스'로 즐기는 U+프로야구 서비스다. 100인치 화면, 4개의 스크린으로 실시간 야구 중계는 물론 다양한 관련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고 이용자들은 생중계 방송, 주요 경기 정보, 투수 대 타자 기록, 다른 구장 상황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360도 가상현실 중계로 실제 경기장에 있는 것과 같은 몰입감을 주는 VR Live도 유용하다. U+VR을 통해 한국시리즈 Live 경기에 들어가면 예매하기 어려운 포수 뒤 명당 자리에서 경기를 보는 시야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닝 교체나 쉬는 시간에 덕아웃 선수들을 눈 앞에서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U+프로야구에서 남은 한국시리즈 경기에 대해 독점 제공하는 특별중계도 주목할 만하다.
야구 레전드 김인식 전 감독과 올해 은퇴를 선언해 아쉬움을 남긴 김태균·정근우 선수의 생생한 해설을 실시간으로 들으며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플레이오프 1, 2차전에는 김인식 전 감독과 김태균 선수, 3차전에서는 김 전 감독과 정근우 선수를 만나 보는 재미에 듣는 즐거움까지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엄주식 LG유플러스 야구서비스팀장은 "U+프로야구가 U+리얼글래스와 만나 마치 경기장에 있는 것 같은 생동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야구 마니아들에게 몰입감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U+프로야구의 AR글래스 맞춤형 서비스는 U+리얼글래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기기에서 U+프로야구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전용 콘텐츠 화면이 나온다. U+리얼글래스는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AR글래스를 비롯해 VR Live 관람이나 특별중계를 체험해 보고 싶은 고객은 강남역에 위치한 LG유플러스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 방문하면 된다. 경기 시간에 맞춰 전용 부스를 마련해 직관처럼 생생한 VR 영상과, AR글래스의 100인치 화면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다.
오늘경제
-
정세균 총리, 국민의 안전을 위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정세균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현재 시행 중인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관련해 "앞으로 일정 기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4일 밝혔다.정 총리는 거리두기 지속 상황과 관련 "방역과 의료전문가, 지역사회 의견도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 감염증 확진자의 지속적인 해외유입과 산발적 지역사회 감염으로 인해 오는 5일로 끝나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당분간 연장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것이리고 말했다.정
2020-04-04 | 사회·문화 -
[오늘의 운세] 2020년 6월 27일 띠별 운세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쥐띠 ◀1996년생 =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주변을 정리해 보세요. 앞만 보고 달리지 말고, 가끔은 휴식을 취해야 해요. 친구들과 만나, 학업과 일에 지친 마음을 재충전하는 것도 좋아요.1984년생 = 와우~ 나의 매력이 하늘에 닿을 듯한 하루이군요. 적극적으로 애인이나 이성 친구를 만나세요. 상대방도 나에 대해서 호감을 느낄 수 있는 멋진 날이군요.1972년생 = 매매나 주식 등 사고 파는 일 에서 상당한 이익이 생기겠군요. 본인의 직감을 따르세요. 본인이 주관하는 일 들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어가니,
2020-06-27 | 오늘의 운세 -
[오늘경제]U+ 헬로비젼 인수 임박…‘CJ→LG’ 개명 추진
[오늘경제 = 이범석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가 가까워짐에 따라 CJ헬로가 ‘LG헬로비전’으로 사명의 개명하는 작업에 착수했다.CJ헬로는 이사회를 통해 사명 변경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오는 24일 개최되는 주주총회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헬로비전’이라는 이름은 CJ헬로로 사명을 변경하기 전 9년간 사용했던 사명으로 당시 CJ가 방송을 넘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라는 뉘앙스를 강화하기 위해 ‘비전’을 빼고 CJ헬로로 사명을 바꾼 바 있다.반면 LG유플러스가 CJ헬
2019-12-10 | 금융
-
2020-01-13
-
2019-12-26
-
2020-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