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 = 임혁 기자]
![롯데제과가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사진=롯데제과]](/news/photo/202011/60673_34717_5839.jpg)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2020년 ESG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통합등급 ‘A’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ESG’란 2006년 제정된 UN 책임투자원칙에서 비롯된 개념으로, 투자자들이 투자 기업 선정 시 고려해야 할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칭이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은 2011년부터 국내 기업의 ESG 수준을 평가해 매년 공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908개 상장 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롯데제과는 환경 A, 사회 A+, 지배구조 B+를 받았고,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받았다. 통합 A 등급 이상은 A+ 등급을 합해 108개 사뿐이다.
특히 롯데제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공헌을 평가하는 사회 부문에서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한 A+등급을 받았다.
롯데제과는 지난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달콤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롯데제과 스위트홈’, 국내 최초 체험식 과자박물관 ‘스위트팩토리’,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 ‘스위트스쿨’, 무료 치과 진료 버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오늘경제
-
롯데제과, 빼빼로데이 시즌 한정판 ‘빼빼로 바’ 출시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롯데제과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시즌 한정판으로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는 ‘빼빼로 바’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빼빼로 바’는 빼빼로데이 시즌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이 제품은 길쭉한 모양에 초콜릿이 코팅돼 있는 빼빼로의 특징을 그대로 살렸으며 초콜릿 코팅 위에 고소한 아몬드가 뿌려져 있어 아몬드 빼빼로가 연상된다. 패키지에도 아몬드 빼빼로의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했다.‘빼빼로 바’는 11월 9일부터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와 SSM(롯데슈퍼, 이마트 에브리데이
2020-11-06 | 유통 -
롯데제과, 다가오는 빼빼로데이 맞아 기획 상품 출시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다가오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기획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올해 선보인 기획 상품은 모두 10종으로 ‘빼빼로 프렌즈’ 캐릭터를 내세워 귀엽고 친근한 느낌을 준 것이 특징이다. 이들 10종은 ‘대형’, ‘실속형’, ‘롱형’ 등 크게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대형’ 기획 상품은 빼빼로 8갑을 대형 케이스에 담아 4배 크기로 키운 선물세트로 크런키, 아몬드, 초코 3종이 있다. 또한 초코, 아몬드, 누드초코, 화이트쿠키 빼빼로
2020-11-03 | 기업 -
롯데제과, 찰떡아이스 '신서유기' 캐릭터 '신묘한'과 손잡고 마케팅 전개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롯데제과 ‘찰떡아이스’가 방송사 인기 예능 ‘신서유기8’과 손잡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신묘한은 '신서유기8' 프로그램 안에서 게임 규칙을 설명하는 이미지에 사용하는 캐릭터다. 방송 내용 중 제품을 노출할 뿐만 아니라 마스코트 ‘신묘한’을 활용한 광고 영상이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제과는 ‘만사형통, 신묘한 레시피 공모전’을 지난 23일부터 전개하고 있다. ‘찰떡아이스’를 먹는 다양한 방법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백
2020-10-24 | 유통
-
2020-11-16
-
2020-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