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직원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24시간 무인존 키오스크의 영문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출처=SK텔레콤]](/news/photo/202011/60227_34395_449.jpg)
[오늘경제 = 최해원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220만 다문화 시대를 맞아 ‘Like a Local(현지인처럼)’을 모토로 외국어 통신서비스를 대폭 늘린다고 9일(오늘) 밝혔다.
먼저 이통사 가운데 최초로 회사 대표 모바일 앱에서 영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국인 고객은 모바일 T월드 앱에서 본인의 데이터 사용량, T멤버십 할인, 요금 납부 이력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5GX 요금제, 선납(Upfront) 서비스 ‘미리(MIRI)’ 등 다양한 상품·서비스의 상세 설명을 살펴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전국 T월드 매장 30여 곳에서 외국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국어 상담이 가능한 T월드 매장은 서울, 경기도를 중심으로 부산, 광주, 대구, 울산 등에 있으며 매장별로 영어는 물론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외국어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한다.
외국어 상담이 가능한 T월드 매장의 위치는 모바일 T월드 앱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실제 매장에는 ‘WELCOME(환영합니다)’ 문구가 적힌 인증 스티커가 부착돼 있다.
최근 홍대 근처에 오픈한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방문해도 영어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영어가 가능한 외국인들은 T팩토리 크루들과 상담을 하거나 24시간 무인존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셀프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매장 방문이 어렵다면 고객센터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SK텔레콤을 이용하는 외국인이 본인 휴대폰에서 114로 전화를 걸면 내국인과 마찬가지로 개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외국인임을 인지해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가 가능한 상담원을 연결해 준다.
한명진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한국에 거주하거나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격을 높이는데 일조하는 것이 목표”라며 “외국인들도 내국인처럼 좀 더 쉽고 편리하게 SK텔레콤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지속 개선점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경제
-
[오늘경제] SK텔레콤, ‘답정너’식 개편안? “고객은 쏙 빠졌다”
[오늘경제 = 최재원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SK텔레콤 5G 가입자의 요금제 전환에 제동이 걸리게 됐다.27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다음 달 2일부터 SK텔레콤의 '프리미엄패스1' 약정 할인 정책이 일부 변경된다. 프리미엄패스1은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 시 가입한 요금제를 180일(6개월)이상 사용할 경우 차액정산금(위약금)을 면제해주는 프로그램이다.SK텔레콤의 기존 정책에선 가입자가 가입 후 180일이 지나 요금제를 변경하거나 요금제를 상향할 경우 위약금을 부과되지 않는다. 하지만 변경 후 5G 가입자는 LTE
2019-11-28 | 최신기사 -
[오늘경제] SKT, 새해맞이 T멤버십 확대
[오늘경제 = 홍상수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신년을 맞아 T멤버십 혜택을 큰 폭으로 확대했다.T 데이는 SK텔레콤이 2018년 4월부터 시작한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T멤버십 등급과 상관없이 전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첫째 주 월∼금요일과 매주 수요일에 정해진 제휴처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중 혜택이다.SK텔레콤은 그동안 T 데이 혜택으로 제공됐던 베이커리, 편의점, 외식, 영화, 스키장 등 다양한 사용처 중 고객에게 인기가 많았던 T 데이 혜택을 선별해 1월에 이용 가능한 T 데이 제
2020-01-13 | 산업·경제 -
[오늘경제] SKT-美 싱클레어 합작사 ‘캐스트닷에라’ 출범...5G 세계방송 박차
[오늘경제 = 홍상수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과 미국 최대 지상파 방송사 싱클레어 방송그룹(Sinclair Broadcast Group, CEO 크리스토퍼 리플리)이 합작회사 ‘캐스트닷에라’ 를 출범했다. 싱클레어가 보유한 ATSC3.0 방송은 통신 기술과 융합해 기존 방송보다 빠른 속도로 고화질 영상을 전송할 뿐 아니라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한다.‘캐스트닷에라’는 SK텔레콤의 모바일 MMT 기술과 싱클레어가 보유한 뉴스, 스포츠 콘텐츠를 기반으로 연내 초저지연 OTT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
2020-01-13 | 산업·경제
-
2020-01-16
-
2020-01-20
-
2020-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