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2020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코웨이]](/news/photo/202011/60128_34334_2828.jpg)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A/S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A/S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환경가전제품 A/S 전 부문의 1위를 석권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지표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평가 항목 대부분 평균 점수를 상회하며 우수한 점수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히 본원적인 서비스 평가와 고객 예상외 부가서비스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라이프케어 전문 기업으로서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사측은 밝혔다.
코웨이는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강화를 위해 혁신 기술을 적용한 제품 개발과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 시스템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웨이는 최근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아이콘 정수기를 출시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제품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안내해 줘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또한 이 제품은 고객 니즈에 맞춰 제품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꼼꼼하게 관리해 주며, 자가 관리를 원하는 고객은 정기 배송되는 필터와 서비스 키트를 이용해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직접 관리 할 수 있다.
코웨이는 언택트 서비스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보이는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보이는 상담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사가 소비자의 휴대폰 카메라로 제품 상태를 살펴보며 보다 정밀하게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정밀 진단 및 조치 방법에 대한 신속한 안내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특히 고객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즉시 조치가 가능해 고객의 경제적 시간적 부담을 덜어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용호 코웨이 CS기획팀장은 “코웨이는 언제나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환경가전 선도기업으로서 생활 속 새로운 가치와 편리함으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늘경제
-
코웨이, 올 3분기 경영실적 발표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코웨이(대표 이해선)가 2020년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코웨이는 4일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8004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 20.2%, 5.5% 증가한 1686억원, 1168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2조 3748억, 영업이익 4766억으로 전년 동기 각 6.8%, 15.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국내 환경가전사업 실적은 서비스 조직인 CS닥터의 총파업과 코로나19
2020-11-05 | 기업 -
코웨이, 혁신의 ‘아이콘 정수기’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직수 정수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CHP-7201N) 출시를 기념해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코웨이는 슬림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이콘 정수기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코웨이는 오는 11월 말까지 신제품 아이콘 정수기를 렌탈하는 신규 고객에게 약정 기간 동안 최대 6개월 렌탈료 면제와 함께 매월 2000원의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렌탈료 면제는 총
2020-10-29 | 기업 -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임직원 대상 품평회 진행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 및 사내 커뮤니티 코러스(온라인)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이콘(icon) 정수기 품평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품평회는 다양한 연령대의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아이콘 정수기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개진된 아이디어를 향후 개발하는 정수기 제품에 반영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마련했다.이달 출시한 아이콘 정수기는 코웨이의 30년 정수기 노하우를 토대로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해 제
2020-10-23 | 기업
-
2020-11-14
-
2020-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