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2020년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사진=코웨이CI]](/news/photo/202011/59805_34148_3330.jpg)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2020년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코웨이는 4일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8004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 20.2%, 5.5% 증가한 1686억원, 1168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2조 3748억, 영업이익 4766억으로 전년 동기 각 6.8%, 15.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
국내 환경가전사업 실적은 서비스 조직인 CS닥터의 총파업과 코로나19 재확산 등 어려운 대내·외 환경적 영향으로 감소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1% 감소한 5074억을 기록했으며, 렌탈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6.6% 감소한 28만 5000대를 기록했다. 이런 영향으로 국내 렌탈 계정은 1만 1000대 순감했지만, 4분기에는 아이콘 정수기 등 혁신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기에 실적 반등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에 비해 해외사업 부문 실적이 돋보였다. 코웨이의 3분기 해외 사업 매출액은 주요 해외 법인 순항 및 해외 거래선 다각화 노력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6.7% 증가한 2713억 원을 기록했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공격적인 영업활동과 마케팅 등을 통해 코로나19 속에서도 고성장을 이어갔다. 말레이시아 법인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8% 증가한 1788억 원을 달성했다. 미국 법인 매출액은 공기청정기 판매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0.7% 증가한 518억 원을 기록했다.
코웨이의 2020년 3분기 기준 국내외 총 계정 수는 국내 계정 순증은 감소했으나 말레이시아 등 해외법인의 성공적인 계정 순증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7만 계정이 늘어난 810만 계정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사측은 밝혔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는 3분기에 CS닥터 총파업,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이 국내 사업에 큰 어려움을 줬다. 이를 해외 사업의 성장세가 만회해 매출과 당기순이익 등 주요 경영지표에서 소폭의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라며 “최근 코웨이는 신규 CI를 공개하고 아이콘 정수기처럼 세상에 없던 혁신 제품을 출시하는 등 ‘뉴 코웨이’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에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늘경제
-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체험단 모집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코웨이(대표 이해선)가 내놓은 하반기 전략 제품 ‘아이콘 정수기’의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체험단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총 40명을 선정해 28일 발표한다. 활동 기간은 내달 9일부터 12월 6일까지다. 체험 고객은 활동 기간 내에 아이콘 정수기를 직접 사용해보며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총 4건의 SNS 콘텐츠를 게시하면 된다. 모든 미션을 완료한 체험 고객에게는 아이콘 정수기를 무상으로 지급한다.체험단 신청 방법은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아이콘 정수기 이미지 1개를
2020-10-21 | 기업 -
코웨이, 혁신의 ‘아이콘 정수기’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직수 정수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CHP-7201N) 출시를 기념해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코웨이는 슬림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이콘 정수기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코웨이는 오는 11월 말까지 신제품 아이콘 정수기를 렌탈하는 신규 고객에게 약정 기간 동안 최대 6개월 렌탈료 면제와 함께 매월 2000원의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렌탈료 면제는 총
2020-10-29 | 기업 -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임직원 대상 품평회 진행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 및 사내 커뮤니티 코러스(온라인)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이콘(icon) 정수기 품평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품평회는 다양한 연령대의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아이콘 정수기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개진된 아이디어를 향후 개발하는 정수기 제품에 반영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마련했다.이달 출시한 아이콘 정수기는 코웨이의 30년 정수기 노하우를 토대로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해 제
2020-10-23 | 기업
-
2020-11-08
-
2020-11-14
-
2020-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