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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20 11:50 (수)
KB국민카드, 온택스 시대 대응 '카드 심사·발급' 자동화한다
KB국민카드, 온택스 시대 대응 '카드 심사·발급' 자동화한다
  • 방수진 기자 greenshout@
  • 승인 2020.11.04 10: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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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채널을 통한 카드 발급 신청 건...대부분 1분 이내 심사 완료
[사진출처=KB국민카드]
[사진출처=KB국민카드]

[오늘경제 = 방수진 기자]

KB국민카드는 비대면 채널을 통한 발급 확대 등 카드 발급 트렌드 변화와 ‘온택트(Ontact)’시대에 최적화된 ‘카드 심사·발급 자동화 시스템’을 본격 가동했다고 4일 밝혔다.

1년간의 개발 작업을 통해 완성한 자동화 시스템은 ▲심사 상담 자동화 ▲심사 데이터 입력·처리 지능화 ▲심사 시스템 정교화 ▲심사 프로세스 간소화 등 4개 부문에 중점을 뒀다. 

우선 심사 상담 자동화는 카카오톡 기반으로 개선하고 ‘계좌 점유 인증’ 등 다양한 비대면 본인 확인 방식을 추가했다. 카드 발급을 위한 신청 정보 입력과 수정도 채팅 환경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도 한 층 제고했다.

심사 데이터 입력·처리 지능화는 부동산 정보, 재직 기업체 정보 등 외부기관 데이터를 추가로 활용해 기존에 심사 직원이 담당했던 발급 자격과 소득 기준 심사가 시스템에 의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개선했다.

심사 시스템 정교화 측면에서는 여러 시스템으로 분산 운영됐던 심사 시스템을 ‘심사 전략 시스템’으로 통합해 본인 인증 ▲신청서 검증 ▲가처분소득 산정 ▲부정발급 검증 등의 업무가 보다 유기적이고 정교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심사 프로세스 간소화와 관련해 기존 심사 직원이 수기 처리했던 업무 영역을 자동화하고 업무 흐름을 개편해 비대면 카드 발급 신청 접수에서부터 발급 완료까지 거치는 업무 단계를 8단계에서 4단계로 단축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시스템 본격 가동에 앞서 진행한 시범 운영 결과 비대면 채널을 통한 신청의 대부분이 1분 이내에 심사가 완료되는 등 카드 발급 심사에 소요되는 시간이 기존 대비 크게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며 “‘카드 심사·발급 자동화 시스템’을 모든 모집 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늘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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