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방문없이 캐시노트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우리은행이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비대면 대출상품을 선보였다.
우리은행은 ㈜한국신용데이터와 협약을 통해 비대면 대출상품인 ‘우리 캐시노트 플랫폼 전용대출’을 신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 캐시노트 플랫폼 전용대출’은 캐시노트를 이용하는 65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하는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이다.
캐시노트는 전국 65만개 사업장에서 쓰이는 소상공인 매출관리 종합경영관리 서비스로 우리금융그룹의 핀테크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 1기 기업인 ㈜한국신용데이터가 개발한 플랫폼이다.
이 상품은 캐시노트 앱에서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으로 바로 연동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캐시노트 가입 고객 ▲가맹점 매출대금 입금고객 ▲오픈뱅킹 가입고객 등은 최대 0.8%포인트 대출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 고객의 매출액, 소득, 사업자 정보 등을 우리WON뱅킹에서 자동 반영해 은행 방문이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신속한 금융지원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우리은행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부합하는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늘경제
-
우리은행, 아파트 전세대출 조건부 중단···“리스크 관리 차원”
[오늘경제 = 방수진 기자]우리은행이 연말까지 일부 경우에 한해 전세자금 대출을 중단한다.우리은행은 오는 30일부터 연말까지 우리은행 전세자금 대출인 '우리전세론'을 조건부 취급 제한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구체적으로 전세대출이 제한되는 경우는 ▲임대인의 소유권이 이전되는 경우(집주인 변경) ▲선순위 근저당권 말소나 감액 조건으로 전세 계약을 하면서 전세대출을 받으려는 경우 ▲다른 은행에서 전세대출을 이미 받았다가 우리은행으로 갈아타려는 경우 등이다.다만, 다른 은행에서 전세대출을 이미 받았으나 이사를 하게 돼 우
2020-10-29 | 부동산/건설 -
우리은행, 방글라데시 진출 국내기업 지원...코리안데스크 설치
[오늘경제 = 방수진 기자]우리은행은 방글라데시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의 현지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은행 방글라데시 다카 지점에 ‘코리안 데스크’를 설치하여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코리안 데스크는 기존에 제공해 온 현지금융 지원 외에도 방글라데시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 대상으로 ▲현지 시장정보 안내 ▲현지 출장 시 숙소 예약, 공항 픽업 등 편의 제공 ▲법인설립, 사무소 개설을 위한 사전상담 등 방글라데시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을 적극 지원한다. 우리은행 방글라데시 다카 지점 ‘코리안데스크’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
2020-10-28 | 은행 -
우리은행, 한국전력거래소 ‘주거래은행’ 선정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우리은행이 한국전력거래소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은 2023년까지 한국전력거래소의 자금 운용을 지원하고, 임직원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우리은행은 지난 26일 한국전력거래소와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우리은행은 지난 8월 27일 공개입찰을 통해 한국전력거래소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됐으며, 계약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다.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3년간 한국전력거래소의 자금운용 지원 등 업무를 전담 수행하며 임직원 급여개설을
2020-10-27 | 은행
-
2020-11-05
-
2020-11-10
-
202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