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기사
    • 서울
      B
      2℃
      미세먼지 좋음
    • 경기
      Y
      4℃
      미세먼지 보통
    • 인천
      B
      1℃
      미세먼지 좋음
    • 광주
      H
      5℃
      미세먼지 좋음
    • 대전
      Y
      4℃
      미세먼지 좋음
    • 대구
      Y
      8℃
      미세먼지 보통
    • 울산
      B
      10℃
      미세먼지 좋음
    • 부산
      B
      9℃
      미세먼지 좋음
    • 강원
      B
      1℃
      미세먼지 좋음
    • 충북
      B
      3℃
      미세먼지 보통
    • 충남
      B
      4℃
      미세먼지 좋음
    • 전북
      Y
      5℃
      미세먼지 좋음
    • 전남
      H
      5℃
      미세먼지 좋음
    • 경북
      Y
      7℃
      미세먼지 좋음
    • 경남
      B
      7℃
      미세먼지 좋음
    • 제주
      H
      7℃
      미세먼지 좋음
    • 세종
      Y
      3℃
      미세먼지 좋음
2020-11-24 20:35 (화)
NH농협카드, 금융교육 지원으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선다
NH농협카드, 금융교육 지원으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선다
  • 방수진 기자 greenshout@
  • 승인 2020.10.3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 및 금융소비자보호법 대응 방안 점검
이준영 상명대 교수가 29일 농협은행 본사에서 농협카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를 주제로 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NH농협카드]
이준영 상명대 교수가 29일 농협은행 본사에서 농협카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를 주제로 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NH농협카드]

[오늘경제 = 방수진 기자]

NH농협카드가 지난 29일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인식 제고를 위해 농협은행 본사에 농협카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021년 시장 환경 변화와 금융소비자보호”를 주제로 한 강연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NH농협카드는 트렌드코리아 저자인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이준영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강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넥스트 노멀 시대의 특징과 소비자보호를 위한 카드사의 역할에 대해 통찰하는 시간을 가져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소비자보호협의회에서는 카드 민원 현황을 공유하고 내년 3월 시행 예정인 금융소비자보호법 대응 방안 등을 점검했다. 아울러 임직원 교육 강화 및 고객의 소리 채널 개선을 통해 고객들의 불편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신인식 사장은 “카드업의 디지털 전환에 따라 디지털 소외계층 발생 및 디지털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철저한 사전 대응이 필요하다”며 “금융업의 본질은 신뢰이기 때문에 금융소비자보호에 역량을 집중하여 소비자 불편, 피해 등을 최소화하는데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오늘경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