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IBK기업은행은 자유적립식 신탁상품 ‘IBK안심상조신탁’을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적립식 신탁상품으로, 상조금을 기업은행에서 보관·운용하고 언제든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해지할 수 있다.
상품명의 ‘안심(安心)’은 상조회사의 폐업, 중도 해지 시 낮은 환급를 등을 걱정해야 했지만 이 상품을 이용하면 ‘안심’하고 상조금을 준비할 수 있다는 의미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상품 가입 고객은 본인 유고 발생 시 지정된 상조회사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수탁자인 은행이 상속절차 없이 납입금액으로 직접 상조 비용을 결제해 유가족들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납입액이 350만원 이상이면 배우자, 직계존비속 유고 시에도 모두 동일하게 할인된 가격으로 상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 고객으로 최소 5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납입금은 RP, 콜론 등 단기상품으로 운용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령인구·1인 가구의 증가로 ‘웰-다잉’을 준비하는 고객 니즈에 착안해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오늘경제
-
IBK기업은행-한국중견기업연합회, 혁신 창업기업 성장 지원 ‘협력’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IBK기업은행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11일 서울 마포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서 ‘혁신 창업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의 혁신 창업기업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소속 중견기업들의 신사업 발굴과 신시장 진출에 협력하기로 했다.두 기관은 IBK창공 기업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기업홍보, 투자유치, 제품·서비스 소개 등을 할 수 있는 네트워킹 행사를 공동으로 주관하기로 했다. 또 중견기업들이 사업재편
2020-11-12 | 은행 -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영상 제작…‘온택트’ 판로 지원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기업은행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에 나섰다.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온택트(Ontact) 판로지원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온라인 홍보사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기업은행의 ‘자발적 학습조직(CoP, Community of Practice)’ 중 하나인 ‘판로지원, 다 해드립니다(판다)’ 회원들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기업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10개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지난 5월 참가희망 기업 접수를 시작으로 1차
2020-10-13 | 은행 -
IBK기업은행, 북스와 ‘우리아이 첫 독서생활’ 이벤트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IBK기업은행은 유아 그림책 구독서비스 기업 ‘북스(BOOX)’와 함께 ‘우리아이 첫 독서생활’ 이벤트를 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난 부모들이 양질의 육아를 위해 다양한 구독서비스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11월 말까지 기업은행 계좌를 카카오페이 연결계좌로 처음 등록한 고객에게 ‘북스(BOOX)’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3개월 이상 정기구독(대여 또는 구매)시 사용가능하다. 또 해당
2020-10-08 | 은행
-
2020-10-06
-
2020-09-28
-
2020-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