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방수진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2일 비대면 우수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언택트 방식의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생동감 있는 쌍방향 소통과 직장인 고객에 대한 참여 기회 확대를 고려해 유튜브 생방송으로 퇴근시간인 6시 20분부터 약 40분간 진행됐다. 아울러 코로나19와 미국 대선 등의 이슈로 최근 경제적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거시적인 안목에서 글로벌 경제 상황을 분석하고 합리적인 투자전략’을 제시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이날 강의는 사례 위주의 쉬운 설명과 판서를 활용해 세미나 참석자들은 마치 현장에서 강의를 듣는 듯한 느낌으로 기획됐다. 강의를 들으면서 궁금한 내용에 대해 실시간 채팅을 통해 문의하고 바로 답변을 들을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8년에 비대면 채널 주거래 고객을 관리하기 위한 ‘쏠(SOL) 브랜치’를 출시하고 모바일을 통해 예금, 대출 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 대한 만기관리, 맞춤형 상품 제안 및 이벤트 안내 등 비대면 고객을 관리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보다 간편한 방식을 통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주제로 언택트 세미나를 추진하는 등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신한은행만의 차별화된 비대면 서비스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경제
-
신한은행, ‘2020 아시아 태평양 ID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워드’에서 ‘올해의 프로젝트’ 수상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2일 개최된 ‘2020 IDC(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워드’에서 ‘R-Offering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로 옴니 경험 혁신(Omni Experience Innovation) 부문 ‘올해의 프로젝트’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올해로 4회째를 맞는 ‘ID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워드’는 각 분야별 최고의 디지털 리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12개국에서 국가별 대표 프로젝트를 선정한 후 이에 선정된 프로젝트 중 ‘아•태 지역
2020-10-23 | 은행 -
신한은행, 올스타 팬투표 적립 기부금 전달 “야구팬 성원, 어려운 이웃에”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은행이 야구팬들의 마음을 담은 기부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했다. 신한은행은 2020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 투표 기간 적립된 기부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소재 한국야구회관빌딩에서 박우혁 신한은행 부행장과 류대환 KBO 사무총장, 백옥숙 대한적십자사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KBO 리그 올스타전은 리그 최고의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리그 최대의 축제이다. 개막 원년인 1982년부터 지난해까지 한 해도 빠짐없이 개최되
2020-10-21 | 은행 -
신한은행, 비대면 신탁 신규 서비스 시행
[오늘경제 = 방수진 기자]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영상통화를 활용한 비대면 신탁 신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19세 이상 국민인 거주자 고객이면 누구나 모바일 뱅킹 신한 쏠(SOL)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다. 이 서비스는 주가연계신탁(ELT)과 인덱스 및 2차전지•바이오•헬스케어 등의 상장지수펀드(ETF) 26종 상품에 적용된다.가입 희망하는 고객은 투자성향분석 및 상품 설명자료를 확인한 후 영상통화 기능을 이용해 한 번 더 상품 설명
2020-10-20 | 은행
-
2020-10-20
-
2020-10-17
-
2020-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