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한국서부발전]](/news/photo/202010/58227_33187_2428.jpg)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
한국서부발전이 혁신제안 발굴을 위해 제안활동협회와 손잡고 협력사에 제안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사)한국제안활동협회와 협력해 경상정비 협력사인 옵티멀에너지서비스(OES)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제안관리시스템 구축 시범사업 착수회의’를 지난 16일 OES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지난달 서부발전이 시행한 경상정비 품질수준 진단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중소기업인 OES를 대상으로 온라인 제안관리시스템 구축과 함께 관련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OES는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자체적으로 발전소 경상정비 관련 현장설비와 작업정비절차 개선 등의 혁신적인 제안을 내놓았으나, 시스템의 한계로 인해 그동안 각 사업소별로 우수한 제안들이 공유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서부발전은 제안활동협회와 협력해 OES의 온라인 제안관리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혁신적인 현장개선 제안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제안자와 제안을 심사하는 직원들을 교육해 관리역량을 강화하는 작업도 병행한다.
서부발전은 향후 협회와 함께 시범사업을 협력사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 적용해 포상하는 선순환 제안관리시스템을 정착시켜 협력사의 정비품질과 발전설비 신뢰도를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중소 협력사의 품질역량 강화는 발전소의 업무효율성과도 맞물려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오는 11월쯤 품질전문기관과 협력해 품질역량지원단을 발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늘경제
-
한국서부발전, 발전소 현장근로자 위한 인권·청렴센터 '마음나눔' 개설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인권존중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마음나눔’ 인권·청렴센터를 개설했다.한국서부발전은 발전소 현장근로자가 원청, 하청 등 소속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상담하고 신고할 수 있는 ‘마음나눔’ 인권·청렴센터를 태안발전본부에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서부발전은 센터에 본사 소속의 변호사와 인권담당자 등을 상주시켜 협력사 근로자와 내부직원들에게 다가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필요시 CEO에게 상담내용을 직접 보고해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방침이다.오픈행사에서는 센터의 공식적인 첫
2020-06-24 | 화학/에너지 -
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 발전사 최초 위험관리전략평가 인증 획득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태안발전본부가 발전사 최초로 ‘위험관리전략평가(RP)’취득으로 화재예방의 대외 신뢰성을 확보했다. 태안발전본부가 지난 25일 (사)한국안전인증원으로부터 화재위험관리 인증인 ‘화재위험평가(Risk Map) 및 위험관리전략평가(Risk Plan)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화재위험관리 인증(RM, RP)은 화재위험 공간별 정량․정성분석을 통한 개선사항과 경감방안 도출, 화재대응 및 위험관리 전략 등을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특히 서부발전은 발전사 최초로 위험관리전략평가(RP) 인증을
2020-06-26 | 화학/에너지 -
한국서부발전, 美 동부지역 가스복합발전사업 참여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한국서부발전이 632㎿ 규모의 미국 가스복합발전사업에 참여한다.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지난 달 29일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김재익 KDB인프라자산운용 대표이사와 함께 미 동부 코네티컷 주 KEC(Killingly Energy Center) 가스복합발전사업 공동투자를 위한 컨소시엄 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632㎿규모의 미국 KEC 가스복합발전사업의 성공적인 준공과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미국 등 선진시장에서 상호 Win-Win할 수 있는 사업도 함께 발굴하기로 의
2020-07-01 | 화학/에너지
-
2020-07-13
-
2020-08-05
-
2020-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