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news/photo/202010/57540_32774_3913.jpg)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은행이 금융감독원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자영업자의 생존 전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자영업자 대응 전략’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인해 실내 집합교육이 제한된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자영업자 고객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금융감독원 포용금융실과 협업해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자영업자 대응 전략’ 영상은 신한 SOHO사관학교의 강사인 김유진 대표가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한 차별화된 노하우와 고객이 와야만 하는 이유 등을 전달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코로나19 관련 금융제도의 종합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코로나19 금융지원 특별상담센터’ ▲코로나19 관련 금융지원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민금융 한눈에’ ▲신한 SOHO성공지원센터, 신한 SOHO사관학교 등 은행권 컨설팅제도 ▲지역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은행권 외 경영컨설팅 제도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영상은 지난 9월 8일에 공개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1편 ‘자영업자 지원제도’에 이은 후속편으로 신한은행은 매월 1회 자영업자 역량강화를 위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 고객을 위해 위기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은행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늘경제
-
신한은행-KTNET, 전자무역서비스 이용수수료 면제 이벤트 실시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공동으로 전자무역서비스 신규 약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신한은행 또는 KTNET을 통해 12월 말까지 전자무역서비스를 신규 약정하고 신한은행을 전자무역거래 은행으로 지정한 고객은 약정월 포함 3개월간 월 2만원의 서비스 기본료와 전자문서 전송료(1KB당 479원)를 면제받게 된다.전자무역서비스 약정은 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의 외환 전자무역 메뉴에서 또는 KTNET이 운영 중인 유트레이드허브(uTradeHub) 사이트에서 비대면으로도 가능하며, 회원가입을
2020-10-05 | 은행 -
신한은행, 동네가게 무료 광고 “사장님! 힘내세요”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과 위축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영업점내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포스터와 전광판)를 통해 광고를 무료로 게시하는 ‘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은 영업점 내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및 디지털 창구 등을 통해 가게 홍보, 할인 쿠폰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신한은행의 사회공헌 서비스이다. 광고 대상 업체는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된 영업점 인근 소상공인이다.진옥동 은행장의 고객중심 경영철학에 디지털 경영이 더해진
2020-10-14 | 은행 -
신한은행, 대한적십자 회비 및 기부금 2억원 전달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서울 중구 소파로 소재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신한은행진옥동 은행장과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적십자사 회비 및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이날 전달된 회비와 기부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과 태풍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는 일에 사용될 예정이다.신한은행은 지난 2007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맺고 매년 기부금을 전달해오고 있으며 총 누적 기부금은 26억원에 달한다. 또한 지난 2001년부터 임직
2020-09-28 | 금융
-
2020-09-25
-
2020-10-20
-
2020-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