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추천, 통합한도조회, 부가서비스 등 자동차 관련 니즈 원스탑 해결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각 그룹사에서 운영하는 자동차금융 플랫폼을 통합한 ‘신한 My Car’를 15일 새롭게 선보였다.
신한은행의 ‘My Car’와 신한카드의 ‘My AUTO’를 통합한 자동차금융 공동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은 “자동차금융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고 보다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그룹이 보유한 자동차금융 전 상품 및 다양한 제휴서비스를 탑재해 플랫폼을 고도화했다”고 설명했다.
또 그룹 내 자동차 금융상품 비교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대출한도를 보여주는 ‘통합한도조회 서비스’와 고객에게 유리한 최적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복합대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신차 및 중고차 대출뿐 만 아니라 리스, 렌터카, 할부금융 등 본인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복수의 자동차금융 상품 선택이 가능해짐에 따라 한도 부족이나 심사 탈락 등의 이유로 금융상품 이용이 어려웠던 고객들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신한금융은 △차량 용품 쇼핑몰 △차량관리(정비 및 세차) △차량 시세 조회 △수수료 없는 판매 서비스 등 자동차와 관련된 생활서비스를 탑재해 보다 차별화된 비금융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My Car’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까지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마이신한포인트, 주유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 My Car’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차량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그룹 차원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은 자동차금융 플랫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금융 및 제휴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늘경제
-
신한카드, ‘2020금융의 날’ 혁신금융 부문 국무총리표창 수상
[오늘경제 = 방수진 기자]신한카드는 ‘제5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혁신 금융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제5회 금융의 날 기념식은 금융소비자, 금융기관이 금융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금융부문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혁신 금융, 저축·투자, 포용 금융 등 3개 부문에서 금융발전에 기여한 자 또는 단체에 포상한다.신한카드는 혁신 금융 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금융위원회 혁신 금융 서비스 7건 선정 ▲사내벤처 연계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 운영 ▲우수 스타트업 대상 전략적 지분투자를 통
2020-10-28 | 카드 -
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 브릿지’ 런칭 “혁신성장 플랫폼 구축”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전국 주요 도시에 구축 중인 혁신성장 플랫폼 브랜드를 통합했다. 신한금융그룹은 국내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한 ‘Triple-K Project’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전국 단위 혁신성장 플랫폼 구축사업의 새로운 브랜드 ‘신한 스퀘어 브릿지(S² Bridge)’를 런칭했다고 8일 밝혔다.‘S² Bridge’는 신한금융과 스타트업의 협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약 2개월 간의 대직원 공모 및 설문조사, 전문가 의견을 종합해 선정했다.앞으로 신한금융은 ‘인천 스타트업파크’, ‘대전 D-Br
2020-10-08 | 은행 -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직속 ‘룬샷 조직’ 구성…“새 디지털 플랫폼 구축”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위한 ‘룬샷 조직’을 구성, 가동에 나섰다. 신한금융이 그룹차원에서 사활을 걸고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 혁신’과 관련, 디지털 플랫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특히 ‘룬샷 조직’ 주도하에 만들어질 신한금융의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은 금융 뿐만 아니라 비금융 관점에서 Traffic을 확보할 수 있는 컨텐츠를 발굴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및 소비자·생산자를 하나로 연결하는 폭넓은 개방성을 통해 기존 금융 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도록 한다는 계획
2020-10-07 | 은행
-
2020-09-29
-
2020-10-17
-
2020-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