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모바일인증서로 공공웹사이트 연동을 위한 시스템 구축 예정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모바일인증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을 위한 시범사업에 후보사업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인인증서 외에 다양한 민간 전자서명 서비스를 공공웹사이트에 시범 도입하는 내용으로 총 9개 사업자가 참여해 5개 사업자가 현장점검 대상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7월 출시된 KB모바일인증서는 현재 500만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으며, 최근 1년간 월 평균 인증 건수는 2556만여건이다. KB모바일인증서는 KB국민은행이 자체기술로 개발해 보안성과 편의성이 장점인 사설인증서이다.
'KB모바일인증서'는 ▲ 복잡한 암호 대신에 패턴ㆍ지문ㆍFace ID(아이폰 이용 고객) 등 고객이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선택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으며 ▲ 금융 거래 시 보안카드나 OTP 없이 간편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거래가 완료된다.
또한 국내 은행 중 유일하게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하드웨어에까지 보안기술을 적용해 독립된 보안영역에 인증서를 저장시킴으로써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였다고 사측은 소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해 앞으로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정부24, 국민신문고 등 공공웹사이트에서도 더욱 간편하고 편리한 비대면 거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늘경제
-
KB국민은행, 아시안뱅커 선정 ‘한국 최우수 수탁은행’ 수상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KB국민은행이 금융산업 전문기관 아시안뱅커로부터 ‘한국 최우수 수탁은행’에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아시안뱅커가 주관한 ‘The Asian Banker Risk Management Awards 2020’에서 ‘한국 최우수 수탁은행’에 6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시상을 주관한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는 지난 1996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지역의 금융산업 관련 리서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 매년 각 금융부문별 심사를 거쳐 최우수 금융기관을
2020-10-12 | 은행 -
KB국민은행, 소상공인 2차 대출 금리우대 한도 증액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수탁보증)의 금리우대한도를 기존 1000억원에서 2000억원으로 증액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증액은 당초 설정 한도 소진 및 코로나19 피해지원 확대를 위해 이뤄졌다.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은 개인사업자에게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서를 기반으로 긴급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대출한도는 2000만원 이내 ▲대출기간은 5년 ▲대출금리는 연 2.8%의 고정금리가 적용된다.대출신청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한 코로나19 확산방지와 고객 편의 제공 차원에서 기업인터
2020-10-14 | 은행 -
KB국민은행, “개인형IRP와 연금저축펀드 가입하고, 경품 행운 잡으세요”
[오늘경제 = 방수진 기자]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말까지 개인형IRP와 연금저축펀드 가입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연말정산 환급원정대’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금융그룹 연금 부문이 주관하는 공동 이벤트로 KB국민은행과 KB증권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해당 상품에 가입하거나 추가 입금 고객 대상으로 1만 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타 기관 연금저축과 개인형IRP를 KB국민은행으로 계좌 이전한 고객 전원에게도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개인형
2020-10-21 | 은행
-
2020-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