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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8 23:30 (수)
비대면 추석에 선물도 비대면…‘온라인 선물하기’ 이용률↑
비대면 추석에 선물도 비대면…‘온라인 선물하기’ 이용률↑
  • 이효정 기자 lhj@
  • 승인 2020.09.23 12: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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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언택트’ 소비가 주를 이루게 되면서, 기존에 있던 ‘온라인 선물하기’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이나 휴대폰 어플 내에서 받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를 이용하면 모바일 쿠폰 형태로 선물을 할 수 있다.

이에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는 지난 22일 선물하기 서비스의 이용자 수와 매출이 서비스 첫날인 16일에 비해 각각 3배 증가 했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 판매 된 상품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건강’이 트렌드인 만큼 그 뒤를 이어 홍삼, 비타민 등 건강식품이 2위를 차지했다. 가공식품과 과일, 축산, 피부관리 화장품 등 다양한 상품들이 뒤를 이었다.

또한 선물하기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의 연령층은 30대 여성(20.5%)이었으며 40대 남성이 19.2%로 2위를 차지했다.

11번가 뿐만 아니라 롯데 하이마트도 지난 1~21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주문 건수가 80% 늘었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집콕족’이 집 안에서 여가시간을 보내는데 안성맞춤인 제품인 무선 이어폰과 스피커 등 음향기기로, 이어 냉장고와 커피머신, 청소기, 주방가전 등이 순위를 차지했다.

롯데하이마트와 11번가는 온라인 선물하기를 이용한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 또한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커피머신과 냉장고, 안마의자 등 추석 선물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선물하기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결제 금액 전액을 간편결제 서비스인 SK페이 포인트(10만 포인트 한도)로 되돌려준다.

배송 서비스 또한 원하는 날짜에 배송을 시작하거나 수령 날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더 간단하고 편리해지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주문 후 3시간 이내에 상품을 바로 받아볼 수 있는 ‘바로배송 서비스’를 론칭했고, 동원F&B는 자사 쇼핑몰 동원몰을 통해 ‘기프티콘 모아’ 서비스를 론칭해 원하는 날짜에 배송과 수령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늘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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