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한화생명이 ‘디지털 금융열쇠’인 블록체인을 통해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
이를 위해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 서울대 블록체인 전문학회 ‘디사이퍼’와도 손을 잡았다.
한화생명은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 서울대 블록체인 전문학회 ‘디사이퍼’와 블록체인 기술 적용 프로젝트 진행 및 블록체인 분야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한 3자간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MOU 체결식은 서면교환으로 진행됐다.
한화생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 및 블록체인학회 ‘디사이퍼’와 함께 블록체인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향후 서울대 학생들에게 인턴쉽 참여기회는 물론 한화생명의 글로벌 네트워킹을 지원을 통해 디사이퍼학회가 글로벌 블록체인 학회로 성장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화생명은 올해 2학기에 개설된 서울대 블록체인 정규과정을 통해 학회생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과제 발굴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는 한화생명 임직원들에게 블록체인 석·박사 통합과정인 ‘블록체인 실무응용 과정’의 청강 기회를 제공해 보다 실질적인 과제 도출과 적용에 도움을 주게 된다. 이러한 정규과정 외에도 ‘디사이퍼’ 학회는 한화생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트렌드 강연을 제공하며 블록체인 지식함양을 돕는다.
한화생명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 ‘디사이퍼’ 학회는 협력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금융상품 연계 과제 발굴 뿐만 아니라, 보다 넓은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다양한 사용사례를 발굴·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화생명은 디지털 금융의 열쇠인 블록체인으로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문효일 한화생명 OI추진실 본부장은 “드림플러스를 통해 지난 몇 년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솔루션을 구현한 바 있으며, 향후에도 블록체인 적용 신규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 확보 차원에서 본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으로 학회의 성장이 기대됨은 물론 우수한 인재가 지속적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구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장은 “지난 학기 디사이퍼와 협업해 블록체인 정규과정을 개설한 데 이어, 이번 9월 학기부터 진행되는 과정에 한화생명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실질적인 과제를 통해 산학협력 성과가 창출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한화생명은 일반인 대상으로 블록체인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자 블록체인 기본 용어부터 기술의 원리, 트렌드 등을 쉽게 설명해주는 ‘블록깨기’ 콘텐츠를 매주 드림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업로드하고 있다.
오늘경제
-
한화생명, ‘보험금 AI 자동심사’ 핵심기술 2건 특허 획득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한화생명은 자사가 개발한 보험금 AI 자동심사 시스템이 독창성을 인정받아 업계 최초로 특허청에서 2건의 기술특허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를 획득한 것은 ‘실손보험금 자동지급심사 시스템 및 그 방법’과 ‘새플리 값을 이용한 실손보험금 자동지급심사 시스템 및 그 방법’ 등 2건이다. 특허 발명인은 한화생명 보험코어S구축TF팀의 이승우 차장, 한화시스템의 곽한빈 과장, 황기승 대리다.한화생명은 시스템 개발을 위해 알파고의 핵심 딥러닝 기법인 ‘CNN 신경망 알고리즘’을 활용했다. 2017년부터
2020-09-21 | 보험 -
한화생명, ‘보험월렛’ 출시 1주년...회원 66만 가입 돌풍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한화생명은 “보험의 경험을 리뉴얼하다”를 모토로 시작된 ‘보험월렛’서비스가 출시 1년만에 66만명이 가입했다고 20일 밝혔다.지난해 10월 출시한 ‘보험월렛’은 공인인증서 없이 6자리 간편비밀번호 등록만으로 보험계약대출, 보험금 청구 등 주요 업무를 간단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한화생명의 대표 보험서비스이다.보험월렛’에서는 보험, 금융, 여행, 취미, 건강 등 삶에 도움이 되는 생활 콘텐츠를 보험 가입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 또 월평균 100건 이상의 다양한 생활 콘텐츠가 수시로 업로드
2020-09-20 | 보험 -
한화생명,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오늘경제 = 임주하 기자] 한화생명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16일 발간했다.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신용과 의리’의 한화 정신을 바탕으로 윤리경영, 소비자중심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생명존중, 신뢰 기반의 진정성 있는 나눔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려는 한화생명의 노력을 담았다고 사측은 설명했다.구체적으로 이번 보고서는 고객중심의 상품·서비스 개발, 디지털혁신, 소비자보호, 사회적 가치창출등 지속가능경영 중요이슈들을 담아 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 성과부터 기업 지배구조까지 현
2020-09-16 | 보험
-
2020-10-05
-
2020-10-28
-
202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