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한국동서발전]](/news/photo/202007/48382_27624_5438.jpg)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
한국동서발전이 온실가스 감축 사업 경험과 수행 능력 기술 인정받아 기술센터네트워크(CTCN)로부터 전문기관 자격을 인정받았다.
23일 동서발전(사장 박일준)에 따르면, 지난 22일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산하 기후기술센터네트워크(CTCN)로부터 개발도상국에 온실가스 감축 기술을 지원하는 전문기관 자격을 인정받았다.
CTCN은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의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적응 관련 기술협력을 위해 지난 2013년 설립된 국제기구다. 개도국이 UN기술센터에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기술 지원을 요청하면, CTCN이 관련 기술을 지원할 전문기관을 지정한다.
현재 총 91개국 570개 기관이 기술 지원 전문기관으로 등록돼 있다. 국내엔 동서발전을 포함해 총 72개 전문기관이 있다. 이들 기관은 CTCN에서 주관하는 개도국을 대상으로 한 '온실가스 기술협력 사업' 우선 입찰자격 등의 혜택을 받는다.
동서발전은 이번 CTCN 전문기관 승인을 위해 지난 4월 온실가스 감축 사업 경험과 수행 능력을 기술한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후 약 2개월의 승인심사를 거쳐 기술 지원 전문기관으로 승인받게 됐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신(新)기후체제 출범으로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가적인 노력이 중요해진 상황"이라며 "동서발전은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사업으로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기후변화 대응에 더욱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늘경제
-
한국동서발전, 비대면 소통 강화 위해 온라인 생방송 공감토론 개최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방식으로 온라인 생방송을 통한 소통강화에 나섰다.한국동서발전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채널에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주제로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 발전소, 사회적가치 Live 공감토론’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날 공감토론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비대면 방식으로 마련됐으며,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 특강 △동서발전의 사회적가치 실현 방안 발표 △대국민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박일
2020-06-24 | 화학/에너지 -
한국동서발전, 스마트발전소 구현 솔루션 자체개발 프로젝트 완료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스마트발전소 구현을 위해 추진한 발전운영 솔루션 자체개발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무리지었다.동서발전은 지난 29일 자사 4차 산업기술 전담조직인 발전기술개발원에서 발전운영 솔루션 개발 성과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과제평가 위원회를 통해 우수 솔루션을 선정하고 포상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동서발전은 발전사 최초로 구축한 EWP 전사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지난 2월부터 ▲설비진단 노하우, ▲ 최적 운전기법, ▲데이터 분석ㆍ시스템 개발의 내부 역량을 결집해
2020-07-01 | 화학/에너지 -
한국동서발전, 부울경 대학생 화이트해커 양성..전력그룹사 '최초'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이 사이버보안 체계 및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력그룹사 최초로 화이트해커 양성을 지원한다.동서발전은 3일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부산가톨릭대학과 지역 공동체 역량 강화와 정보보안 산학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부․울․경 지역 화이트해커 양성 지원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정보보호 역량 강화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기술교류 △지역사회 우수인재의 화이트해커 전문인력 양성 △산학협력을 통한 정보보안 분야 동반성장 등에 협력
2020-07-03 | 화학/에너지
-
2020-07-21
-
2020-07-17
-
2020-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