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강정용 기자] KOEN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이 농어촌 지역 일자리 개발로 올 한해 200여명의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KOEN은 지난 21일 경상남도 고성군 대한노인회 고성지회에서 김봉철 한국남동발전 상임감사위원, 백두현 고성군수, 강창원 KOEN 동반성장처장, 정미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본부장, 하정만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장을 비롯한 KOEN 바다사랑지킴이단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KOEN 바다사랑지킴이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2017년부터 매년 200여명의 노인 적합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KOEN 바다사랑지킴이 사업은, 농어촌 지속가능 발전을 지원하는 남동발전의 대표 사회공헌형 일자리 창출 모델이다.
이번 사업에서 한국남동발전은 사업운영비를 지원하고, 해당 지자체는 수행기관 선정, 참여자 모집 지원과 홍보 등 행정지원을,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대한노인회에서 사업을 수행·관리하게 된다.
KOEN 바다사랑지킴이단은 만60세 이상 65세 이하의 지역민으로 구성돼 있으며, 7월부터 경남 고성군, 사천시, 인천시, 강릉시 4개 지역에서 5개월간 본 사업에 참여해 자연보호 계도, 마을 꽃길 조성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해안가에 방치된 약 300톤의 해양쓰레기와 유해물질 수거를 통해 약 2억원의 쓰레기 수거비용 절감효과도 예상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국남동발전 김봉철 상임감사위원은 “KOEN 바다사랑지킴이사업이 농어촌지역 친환경 일자리 확산에 기여하고, 쾌적한 해안환경 조성과 노인 적합형 일자리 창출을 통한 농어민의 실질적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늘경제
-
한국남동발전, '2020년도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이 ‘2020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최고등급에 해당하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재난관리평가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325개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재난관리 책임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한국남동발전은 올해 평가에서 재난관리 단계별 주요역량, 재난 대응 기관장 리더십, 재난안전관리체계 등 모든 지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한국남동발전은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각종 재난사고에
2020-06-30 | 화학/에너지 -
한국남동발전 “전통시장 재난안전사고 예방한다”
[오늘경제 = 강정용 기자] KOEN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7일 진주시 중앙시장에서 안전취약계층을 위한 ‘KOEN 안전드림 서비스’를 시행했다.<사진>KOEN 안전드림 서비스는 한국남동발전과 진주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 대한산업안전협회 경남서부지회, 진주시복지재단이 안전취약계층의 안전한 삶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안전분야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진행된 안전드림서비스에서는 참여기관들이 단독경보형감지기, 노후콘센트 화재사고 예방을 위한 부착형 소화패치 및 구급상자 등 안전용품을 지원했고, 서비스 참여자와
2020-07-08 | 부산경남 취재본부 -
한국남동발전, 코로나 극복 위해 성과급 일부 온누리상품권 지급
[오늘경제 = 강정용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고자 직원 성과급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한국남동발전 노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에 곤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성과급 중 간부직원은 10%, 직원은 5%를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하기로 합의했다.그 동안 한국남동발전은 코로나 19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일조했다.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처장급 이상 직원의 급여반납으로 코로나19 극복
2020-07-30 | 화학/에너지
-
2020-08-06
-
2020-12-02
-
2020-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