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에 점자약관, 상품설명서, 안내장 등 제작해 제공

[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BNK부산은행이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약관을 제공하는 등 맞춤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부산은행은 시각장애인의 금융거래 편의성 확대를 위해 부산점자도서관과 ‘점자약관 등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부산점자도서관은 부산 유일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문도서관으로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대체자료(점자·전자·음성도서)를 제작해 전국 시각장애인에게 제공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시각장애인이 점자약관 등 제공을 요청하면 ‘부산점자도서관’에 제작을 의뢰하고, 제작이 완료되면 우편 또는 영업점을 통해 시각장애인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시각장애인 분들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점자도서관과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부산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맞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점자보안카드 제공 ▲씨토크(See Talk) 영상전화기 상담 서비스 ▲콜택시 예약 서비스 ▲찾아가는 법률 상담서비스인 ‘오이소(오해가 이해로 바뀌는 소통) 법률방’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오늘경제
-
[오늘경제] BNK금융 인터넷·모바일 수수료 ‘0원’…지방銀 ‘최초’
[오늘경제 = 하주원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BNK금융그룹 은행 계열사가 인터넷과 모바일 이체 수수료를 없앤다. 핀테크 기업과 오픈뱅킹 등에 대응하기 위해서다.11일 BNK금융그룹에 따르면 BNK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1월부터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과 모바일뱅킹 이체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11일 밝혔다.종전 BNK금융은 고객별 가입상품, 거래 기여도 등에 감안해 수수료를 면제했으나 앞으로 모든 개인 고객에 대해 수수료를 면제한다.현재 부산은행 고객 160만여명, 경남은행 고객 148만여명이 혜택을 본다고 BNK금융은 설명했
2020-01-11 | 금융 -
[오늘경제] 2020 작심3일프로젝트, 예금 금리 TOP
[오늘경제 = 하주원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새해가 되면 꼭 세우는 목표 중 하나가 '저축'이다. 14일 현재 12개월(1년) 기준 은행 정기예금 상품 최고 우대금리는 1.65%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은행 '쏠쏠한마이쿨예금'과 전북은행의 'JB다이렉트예금통장'이다.광주은행 '쏠쏠한마이쿨예금'은 신규고객을 위한 스마트뱅킹 전용 정기예금이다. 가입금액이 월 100만원 이상이며 5천만원 이하인 예금으로 14일 가장 높은 금리를 받는 예금 상품으로 확인됐다. 전북은
2020-01-14 | 최신기사 -
[인사] BNK금융그룹
BNK금융그룹이 24일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BNK금융지주 상무대우 승진▲ CIB기획부 정용운 ▲ 리스크관리부 박성욱◇ BNK금융지주 1급 승진▲ 검사부장 진창수 ▲ 리스크관리부장 노동구◇ BNK금융지주 2급 승진▲ 글로벌전략부장 김민철 ▲ 디지털전략부장 한성욱 ▲ 신성장전략부장 유영준◇ BNK금융지주 부장대우 승진▲ 검사부 이재운 ▲ 재무기획부 조현정◇ 부산은행 상무대우 승진▲ 녹산중앙지점 김재호 ▲ 영업부 정영준 ▲ 전략기획부 강종훈◇ 부산은행 1급 승진▲ 녹산공단지점장 이상태 ▲ 대구영업부장 이명준 ▲ 대창동
2019-12-24 | 금융
-
2020-07-01
-
2020-05-18
-
2020-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