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부품 업체 DYC '경산 희망기업' 선정
자동차부품 업체 DYC '경산 희망기업' 선정
  • 김수란 기자 tktoday@
  • 승인 2020.07.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경제 = 김수란 기자] 경북 경산에 자리한 자동차부품 기업 ‘디와이씨’가 3분기 ‘경산 희망기업’으로 선정됐다. 

경산시는 1일 1일 시청 국기게양대 앞에서 디와이씨 회사기 게양 및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디와이씨 주식회사는 진량읍 대원리에 소재한 자동차부품 제조회사로서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과 자동차품질경영시스템(IATF16949)인증 획득으로 자동차부품 제조분야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경북 경산시는 1일 '경산 희망기업'으로 선정된 DYC 주식회사의 회사기를 게양했다.(사진=경산시 제공)
경북 경산시는 1일 '경산 희망기업'으로 선정된 DYC 주식회사의 회사기를 게양했다.(사진=경산시 제공)

2000년에 삼익오토텍(주) 설립을 시작으로 축적된 기술과 경영혁신을 통해 2008년 1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2012년 8월 경산3산업단지로 본사 및 공장을 이전해 2016년 3월에 지금의 디와이씨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여 지속적인 성장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다.

디와이씨는 세계적인 명차의 구동능력을 향상시켜주는 동력전달장치 부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자동차부품 제조 기업으로 다임러 벤츠, 독일 ZF, 영국 GKN, GM코리아 등에 제품을 납품하며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신소재 개발과 고주파 열처리, 가공기술 분야 등에서 쌓은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간 1천만개 이상의 주요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2017년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강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직원 및 지역주민을 위한 DYC음악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재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임직원의 사내 원어민 영어교육 및 교육학점이수제도 운영, 취학자녀 학자금 지원, 장기근속자 포상 및 휴가 등을 통해 안정적이고 협력적인 노사문화 정착에 앞장서 오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인 기업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분기별로 경산 희망기업을 선정하고 있다”며 “앞으로 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늘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