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프리미엄 주거단지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프리미엄 주거단지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분양
  • 이재훈 기자 holic1007@
  • 승인 2020.06.2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4층~지상 36층, 2개 동, 총 377실 규모
[사진출처=HDC현대산업개발]
건물 투시도 [사진출처=HDC현대산업개발]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

HDC현대산업개발(대표 권순호)은 26일 울산광역시 중구 성남동 196-21번지 일대에 위치하는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6층, 2개 동, 총 377실 규모로 구성되며, 지하 4층~지상 5층은 주차장, 지상 1층~3층은 상업시설, 지상 6층은 커뮤니티 시설, 지상 7~36층은 아파텔이 들어선다. 아파텔 타입별로는 △31㎡ 58실 △59㎡A 232실 △59㎡B 58실 △59㎡C 29실로 구성됐다.

단지가 울산 태화강변에 들어서 태화강 영구 조망이 가능하며,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도 눈에 띈다. 또, HDC현대산업개발이 울산시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아파텔인 만큼 수요자들을 고려한 특화 설계가 적용될 계획이다.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단지 외관에는 태화강변의 도시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입면 디자인을 도입됐다. 심플한 격자형 프레임으로 도시의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하부 입면에는 개방형 루버를 적용해 생동감 있는 패턴으로 태화강 물결의 모습을 반영할 예정이다.

단지는 정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이 우수하며, 대부분의 세대에서 태화강과 마주하고 있고, 아파텔이 지상 7층부터 자리하고 있어 태화강 조망이 가능하다. 

전체 세대의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전용 59㎡ 타입은 침실 2개, 욕실 1개 구성에 아파트 형태의 구조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다. 아이파크 브랜드만의 홈네트워크 통합 제어 시스템인 HDC IoT도 도입될 예정이다.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난방∙세대환기∙도어록 제어와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하며, CCTV 연동을 통한 어린이 놀이터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원격검침 시스템과 무인 택배 시스템이 설치된다. 옥상정원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런드리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차량 통제시스템,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안심 통화 및 방문객 원격 통화 시스템, 고화질 CCTV(200만 화소), Push&Pull 디지털도어록 등도 적용된다. 또, 태화강 체육공원, 태화강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루, 울산시민공원, 울산향교, 울산시립미술관(2021년 개관 예정) 등이 가깝게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교통편은 단지에서 바로 진입가능한 강북로, 번영로, 태화로, 북부순환도로 등을 통해 울산시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울산 고속•시외버스 터미널, 동해남부선 태화강역 등도 인근에 있다. 단지 인근으로 송정역과 야음사거리를 잇는 울산트램 2노선이 추진되고 있으며, 향후 사업지 인근으로 4노선도 예정되어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성남동 젊음의 거리, 뉴코아 아울렛,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의 쇼핑, 문화시설이 도보권에 있고, 이마트,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울산시청, 울산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차량 10분 거리다.

반경 2㎞ 이내에 한국석유공사, 에너지관리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9개 공공기관이 입주한 우정혁신도시가 위치하고,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미포국가산업단지, 효문공업단지, 울산자유무역지역, 울산석유화학단지 등의 산업단지도 인근에 있어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중구 성남동 196-21번지에 마련된다. 청약 일정은 오는 6월 30일(화) 청약을 시작으로 당첨자 발표일은 7월 3일(금)이며 정당계약은 7월 7일(화)부터 8일(수)까지 진행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월이다.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실제 유니트를 360도로 촬영한 VR(가상현실) 영상 및 입지 환경, 단지 배치, 마감재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늘경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