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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01 22:15 (월)
주거의 명가 한화건설, 포레나 론칭 1년... 6개 단지 '연속 완판' 기염 토해
주거의 명가 한화건설, 포레나 론칭 1년... 6개 단지 '연속 완판' 기염 토해
  • 이재훈 기자 holic1007@
  • 승인 2020.06.22 14: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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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한화건설]
[사진출처=한화건설]

[오늘경제 = 이재훈 기자]

주거의 명가 한화건설이 지난해 8월 선보인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가 1년여 만에 다양한 기록을 세우며 성공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한화건설은 작년 8월 포레나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 분양한 6개 단지를 모두 완판 시켰다. 또한 포레나 브랜드로 분양되거나 브랜드를 변경한 모든 단지를 통틀어 미분양 제로를 달성했다.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 포레나 루원시티, 포레나 부산 덕천 등 신규분양 아파트들은 기록적인 청약 경쟁률을 보이며 각 지역의 최선호 단지, 랜드마크 단지로 떠올랐다.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 지역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포레나 부산 덕천의 경우 2년 만에 부산 내 최고 청약경쟁률을 다시 쓰기도 했다.

한화 포레나의 브랜드 파워는 부동산 시장 장기 침체로 유명했던 거제시에서도 입증됐다. 한화건설이 2018년 10월 처음 분양해 약 1년 6개월간 미분양으로 남아있었던 ‘거제 장평 꿈에그린’은 ‘포레나 거제 장평’으로 단지 명을 변경한 이후 모두 완판 됐다. 한화건설은 작년에도 미분양 관리지역이었던 천안에서 1순위 청약경쟁률 0.7대 1로 미분양이 예상됐던 포레나 천안 두정을 3개월 만에 완판 시킨 이력이 있다.

기존 분양 단지의 포레나 전환도 빨랐다. 한화건설이 지금까지 포레나 브랜드로 분양한 단지는 총 6개, 6346세대이지만, 이미 분양한 단지가 포레나로 브랜드를 변경한 곳은 8633세대에 달한다. 현재까지 공급된 약 1만5000세대 포레나 단지와 하반기 분양물량, 브랜드 변경 세대 수를 포함하면 올해까지 전국의 포레나 단지는 2만 세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또 한화건설은 지난 5월 '포레나 시그니쳐 디퓨져'를 출시하기도 했다. 고객 브랜드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상품으로 기존 아파트 브랜드들의 비슷한 마케팅에서 벗어나 명품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는 전략이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준비한 포레나 신상품들을 앞으로 순차적으로 공개해 달라진 브랜드의 실체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늘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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