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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2 11:41 (월)
애경산업, 코로나 충격으로 화장품 직격타...1분기 영업익 45.3% 감소
애경산업, 코로나 충격으로 화장품 직격타...1분기 영업익 45.3% 감소
  • 이은실 기자 eunsil@
  • 승인 2020.05.07 15: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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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애경산업 신사옥 조감도 [사진=애경산업]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애경산업 신사옥 조감도 [사진=애경산업]

[오늘경제 = 이은실 기자]

애경산업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면세 시장 위축과 색조 화장품 수요 감소로 화장품 사업은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3%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60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 줄었으며 당기순이익 또한 91억원으로 50.3% 감소했다.

부문별로는 화장품 사업이 매출액 648억원, 영업이익 6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8%, 61.8% 감소했다.

애경산업 측은 "코로나19로 인한 면세 시장 위축 및 색조 화장품 수요 감소로 면세점·홈쇼핑 등 주요 채널의 실적이 하락했으며 글로벌 주요 시장인 중국 시장의 위축으로 실적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반면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액 956억원, 영업이익 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3%, 17% 성장했다.

디지털 채널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39% 증가했으며 섬유유연제 브랜드 ‘르샤트라’와 지난 1월 홈쇼핑 채널에 출시한 ‘살롱드마지 앰플 트리트먼트’의 매출 호조로 실적이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4분기에 출시한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이 손세정제, 손소독겔 등의 판매 호조로 급성장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오늘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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