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ASA, 강도 4배 이상 높인 기능성 알루미늄 휠 생산
(주)ASA, 강도 4배 이상 높인 기능성 알루미늄 휠 생산
  • 박용구 기자
  • 승인 2020.03.27 14: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특허기술을 보유...고급차 시장과 자동차 튜닝 분야에서 강세

[오늘경제 = 박용구 기자]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둔 (주)에이에스에이(ASA)가 강도를 4배 이상 높인 기능성 알루미늄 휠을 생산해 고급 자동차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주)ASA는 자동차 알루미늄휠을 생산하는 전문 업체다.

ASA가 개발한 알루미늄휠은 2018년 3월 KC마크(국가통합인증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휠 생산업체가 튜닝용 알루미늄휠로 KC 인증을 받은 것은 처음이었다. 정부가 ASA 휠의 품질과 안정성 등을 인정했다는 뜻이다.

전북 전주와 김제, 충남 금산에 휠 생산공장을 운영하는 ASA는 자체 연구 개발로 방진·방음 기능을 추가하고 강도를 4배 이상 높인 기능성 알루미늄휠을 생산하며 여러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 차종에 상관없이 모든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휠을 장착하는 호환성도 갖췄다. 때문에 고급차 시장과 자동차 일부를 개조하는 튜닝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5월 경기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자동차 경주장에서 열린 CJ슈퍼레이스 모습
지난해 5월 경기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자동차 경주장에서 열린 CJ슈퍼레이스 모습

이 기세를 몰아 ASA는 국내 자동차 경주 대회 활성화를 겨냥한 질주도 시작했다. 각종 대회에 ASA 알루미늄휠을 공식 휠로 공급하고, 후원을 아끼지 않으며 모터스포츠 진흥에 앞장서고 있는 것.

유동기 ASA 대표는 “차별화한 기술로 최고의 자동차 휠을 만들고 있다”며 “걸음마 단계에 머문 국내 모터스포츠 산업을 일으켜 세우는 것도 ASA의 목표다”고 밝혔다.

한편, ASA는 ‘장인정신으로 만든 합금(Artisan Spirit Alloy)’이란 뜻의 영어단어 앞 글자에서 따왔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윤아 2020-03-27 15:09:29
멋진 기업이네요 ~~~
항상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