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보맵과 손 잡았다...디지털 특화 상품 출시 예정
하나생명, 보맵과 손 잡았다...디지털 특화 상품 출시 예정
  • 임주연 기자
  • 승인 2020.02.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공동 TF구성을 통한, 디지털 특화 상품 및 서비스 출시 예정
"이번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통해 보험의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선사할 것"

사진=하나생명

 

[오늘경제 = 임주연 기자] 하나생명이 디지털 보험시장서 영향력 확대를 위해 보맵과 손을 잡았다. 

하나생명(대표 주재중)은 보험 전문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대표 류준우)과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두 회사는 상품개발을 위한 공동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한다. 하나생명은 디지털 보험시장에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맵은 데이터 전략 등의 기술력을 공유한다.

하나생명은 고객의 필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전용 보험상품과 보맵의 제휴 사업자를 위한 플랫폼 전용 보험상품도 출시하기로 했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공유하고 양사의 영업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프로모션 및 마케팅도 공동으로 기획하며, 디지털 보험에 특화된 Open API 사업모델 및 데이터 전략도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주재중 하나생명 대표이사는 “국내 인슈어테크를 선도하는 보맵과 파트너가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차별화된 하나생명의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보맵의 앞선 플랫폼 및 데이터 전략을 통해 양사의 성장과 함께 손님께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선사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보맵은 모바일 보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1위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으로, 보험 가입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원스톱 서비스 등의 소비자 친화적인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200만건 이상 다운로드됐고 회원수 15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오늘경제,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