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마스크 대란'...접속 폭주,해외에서도 난리
NS홈쇼핑 '마스크 대란'...접속 폭주,해외에서도 난리
  • 임혁 기자
  • 승인 2020.02.0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S홈쇼핑의 KF94 마스크 4000세트가 7분만에 완판
- 13일 2시 현대홈쇼핑, 12일 또는 13일 KTH에서 마스크 판매 방송 예정

[사진편집=오늘경제]
[사진편집=오늘경제]

 

[오늘경제 = 임혁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8일 오후 3시 NS홈쇼핑의 KF94 마스크 4000세트가 7분만에 완판됐다.

 

[사진출처=NS홈쇼핑 방송캡쳐]
[사진출처=NS홈쇼핑 방송캡쳐]

이는 NS홈쇼핑이 신종 코로나 예방을 위해 '마스크 판매방송'을 긴급 편성한 것으로 소비자 주문 폭주로 서버가 다운되는 등 접속 오류를 겪으며 7분만에 됐다.

NS홈쇼핑은 주문 폭주에 대비해 당초 3000세트에서 1000세트를 추가하고, 1인당 1세트(100개) 주문 제한에도 불구하고, 구매 수요가 훨씬 많았다고 설명했다.

[사진출처=NS홈쇼핑 캡쳐]
[사진출처=NS홈쇼핑 캡쳐]

 
이날 방송은 국내외에서 구매자 접속이 폭주하면서 서버가 다운되어 PC홈페이지, 모바일앱 등은 접속 불가 상태가 됐고, 자동전화 주문도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다.

NS홈쇼핑은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도 접속이 몰려 해외접속을 차단했지만, 방송알림 신청만 12만건에 동시접속이 몰리면서 이런 현상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판매 방송에 대비해 서버 증설과 직원 비상 대기 등 춘비했지만 접속이 폭주하면서 서버가 다운되는 현상이 반복됐다"고 말했다. 

해당 방송은 동시 접속자수가 2만명이 몰렸고 방송 알림 신청이 12만건에 달한 것으로 알려진다. ARS주문 역시 폭발적으로 늘면서 연결 자체가 안되는 사례도 발생했다. 

한편 홈쇼핑사업자들은 지난 6일 긴급 간담회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마스크 판매 방송을 긴급 편성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이날 NS홈쇼핑을 시작으로 13일 2시 현대홈쇼핑, 12일 또는 13일 KTH에서 마스크 판매 방송을 편성,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