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 K농수산식품, 美서 인기…수출 1조4천억원
[오늘경제] K농수산식품, 美서 인기…수출 1조4천억원
  • 정수남 기자
  • 승인 2020.01.2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미국 시장으로 수출된 국산 농수산 식품의 수출액이 1조4천억원으로 집계됐다. 사진=정수남 기자
지난해 미국 시장으로 수출된 국산 농수산 식품의 수출액이 1조4천억원으로 집계됐다. 사진=정수남 기자

[오늘경제 = 정수남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최근 K팝 등 한류가 세계 주요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미국에서 국내 농수산식품이 대세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시장으로 수출된 국산 농수산 식품의 수출액은 11억7419만 달러(1조4천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10억800만달러)보다 16.5% 급증한 것이다.

이는 민관이 현지 수출 증대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한 결과이다.

실제 로스앤젤레스 총영사관운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서 경기, 경남, 전남, 경북, 부산 등 지방자치단체와 국세청, 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한국관광공사 등 18개 수출지원기관과 기업지원활동 협의회를 열고 올해 농수산 식품의 대미 수출 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는 세계경제 둔화와 교역량 감소에 대응하고 한국경제 경기 반등의 모멘텀을 마련하기 위한 정부 정책의 일환으로 국내 기업의 미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만우 aT 지사장은 “농수산식품의 대미 수출 증가는 중국, 남미 등 타인종 마켓에 적극 진출해 얻은 성과”라며 “앞으로 미국시장에 맞는 아이디어상품 개발과 청년농부프로그램 등으로 식품 수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